이럴 땐 조심해 조심해 - 나를 지키는 힘을 키워요!, 범죄 예방 퀴즈책 오늘도 내일도, 안전!
구니자키 노부에 지음, 도리 그림, 최경식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상황들을

퀴즈로 풀어보면서,

생활 속 위험한 상황과 대처법을

어렵지 않게 설명해 주는 퀴즈 책이에요



엄마가 한 방향으로 읽어주는 주입식이 아니라,

퀴즈를 통하여 알려주다 보니

위험한 상황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안전 수칙을 즐겁게 익힐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묻고 답하기를 하다 보니,

지루해하지 않고,

서로 대답하려고 경쟁하네요 ㅎㅎ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위험한 상황 20가지를 선별해

왜 위험한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잘 알려주고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난해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들을 알려주어 좋았아요



유아 누리과정과 초등 '안전한 생활' 교과 연계도서이기도 하네요


아이들이 스스로 나를 지키는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