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절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예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줄 때가 많은데요

늘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나는 예절을 지켜요]는

아이들이 학교나 일상생활에서 꼭 익혀야 할

인사예절, 대화예절, 의복 예절, 공공장소 예절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22가지의 상황을 이야기하며,

구체적으로 아이들이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귀여운 표정과 그림,

또한 상황을 그림으로 잘 표현해 주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워하더라구요

또한 누리과정과도 연계가 되어 있어요


요즘 부쩍 큰소리로 이야기하는 아이들에게

장소에 따라 목소리를 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는데요

도서관에서 조용히 책을 읽는 거에 대해서 알려주니

도서관 방문했을 때 아이가 이 책의 내용을 기억하며

'엄마 도서관에서는 조용히 해야 하는 거잖아요~~'그러더라구요




또한 엘리베이터에서 다른 사람들을 만났을 때

처음엔 쭈뼜쭈볐 거릴 때가 많았는데,

지금은 자신 있게 크게 인사를 하고 있어요 ^^





책의 마지막에는

독후 활동으로 <예절 퀴즈>가 있어서,

다시금 반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일상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자연스럽게 예절을 가르쳐 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