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꽃 식혜 웅진 우리그림책 110
백유연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음식을 보면 특별히 생각나는 사람이 있는데요

[들꽃 식혜]는

할머니의 사랑이 떠오르는 이야기책이에요



특히, 이 가을에 읽기 좋아요!

글도 따뜻하고

그림도 따뜻하고

마음도 따뜻해지네요

식혜를 좋아하는 둥이들 역시,

들꽃 식혜를 만들어 달라고 난리네요;;;;

엄마는 식혜는 못 만드는데 ㅋㅋㅋㅋ



선선한 바람이 부는 어느 가을,

산 너머 사는 동물 친구들을 너구리 할머니를 만나러 왔어요!

동물 친구들은 양손 가득 먹을거리를 챙겨왔어요

그런데 먹을거리가 아닌 들꽃을 챙겨온 토끼는 의기소침해해요



이를 눈치챈 너구리 할머니는

할머니만의 비밀 레시피로 식혜를 만들어 보기로 해요

다 같이 모여

잘 익은 호박을 골라

호박씨를 빼고

싹 틔운 보리를 물에 불렸다가 채반으로 걸러

호박 그릇에 넣어요

토끼가 가져온 들풀도 함께요~


반나절이 지난 후

드디어 꽃 내음을 품은 들꽃 식혜가 완성돼요

다 함께 들꽃 식혜를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그 이후로도 동물 친구들은 들꽃 식혜를 만들어 먹었어요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날 먹었던 것만큼 맛있지는 않아요

토끼는 너구리 할머니가 보고 싶어졌어요

토끼의 얼굴에 미소가 떠올랐어요

뭐가 빠졌는지 알 거 같았거든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