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람이네 빵집 모든요일그림책 6
유재이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람이네 빵집]은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을 위해

빵으로 침대를 만들어가는

창작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동물들도 나오고,

동실동실, 포근포근, 보들보들 등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가 반복적으로 나와

아이들의 어휘력과 표현력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책 읽는 내내 즐거움을 더해 주네요



색연필과 오일 파스텔을 사용하여

원화 작업(디지털 작업이 아닌 그림 작업) 특유의 터치와 질감을 살렸어요

그래서인지 책을 보는 내내 따뜻함과 포근함이 느껴지네요

무엇보다 도움을 청하기의 중요성과

함께하는 소중함을 알려주어 아이들이 꼭 읽어보면 좋겠어요

다만! 책을 다 읽자마자,

빵 사달라고 조르네요~

엄마도 급 빵이 먹고 싶어졌어요 ㅎ



겨울 준비를 위해 다람이네 빵집도 매우 바빠졌어요

다람이는 아주 특별한 빵을 만드는 파티시에에요



첫 번째 개구리 손님을 위해

동그랗고 달콤한 도넛 침대를 만들었어요

두 번째 고슴도치 손님을 위해

부드럽고 따뜻한 카스테라 침대를 만들었어요

세 번째 너구리 손님을 위해

길쭉하고 아늑한 소라빵 침대를 만들었어요


다람이 친구 곰도 빵 침대를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다람이는 곰만큼 커다란 침대를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다람이는 친구들을 불러

같이 만들기로 해요

과연 곰 친구를 위한 빵 침대가 완성되었을까요?



추운 겨울 아이와 함께 책 육아하기에 너무 좋아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