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 제제의 그림책
이제트 귈도안 지음, 베튤 게체지 그림, 베튤 튼클르츠 옮김 / 제제의숲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려움을 이기는 용기 사다리]는

아이들에게 '두려움'이란 자연스러운 감정이란 걸 알려주고,

'두려움'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극복하느냐가 중요한지를 알려줘요

요즘 거미 아저씨를 무서워하는 둥이들에게

두려움이 뭐냐고 물어봤더니,

무서운 거라고 하네요 ~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했죠ㅎ



아빠가 앞치마를 입고 주스를 준비하고,

엄마는 작업실에서 연장을 들고 있는 모습은

고정된 성 역할에서 벗어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성 평등에 관한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도윤이는 세상에서 사다리가 가장 두렵다고 입버릇처럼 말해요

그런데 '두려움'이란 무엇일까요?

도윤이 엄마는 거미를 보면 꺅하고 비명을 지르며 그 자리에서 도망쳤어요

도윤이 친구는 비행기를 두려워해서 오랜 시간 버스를 타고 갔어요

도윤이 사촌 동생은 노란색을 두려워해서, 노란색 옷이 한 벌도 없어요



도윤이도 사다리를 볼 때마다 같은 증상이 나타나요

심지어 계단을 볼때도요!

심장이 쿵쾅 쿵쾅,

후후후후 숨쉬기도 힘들고,

삐질삐질 땀을 흘리며

얼른 그곳을 벗어날 생각뿐이에요



도윤이는 사다리가 두려워서 하고 싶은 많은 일을 못해요

도서관에서 높이 있는 좋아하는 책을 꺼내는 일이나,

아빠가 설거지를 할 때 옆에서 도와주거나,

사과나무에 달린 가장 빨갛고 맛있는 사과를 딸 수가 없어요



도윤이는 두려움이 자기가 좋아하는 많은 것을 못하게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용기 사다리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엄마 아빠도 도윤이의 생각을 응원해 줬어요

엄마의 작업실에서 도윤이는 엄마와 함께 사다리를 만들고,

아빠는 맛있는 레모네이드를 준비해 줬어요



용기 사다리를 완성한 도윤이는

과연,,,,

사다리를 과연 오를 수 있을까요?



책을 다 읽고 난 후, 어떻게 하면 두려움을 이길 수 있을까 둥이들과 이야기해 봤어요

용기 사다리를 올라가면 두려움이 없어진다고 하네요 ㅎㅎㅎ

둥이들과 즐거운 독서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