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심쿵 성장동화 세트 - 전10권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글채움 편집부 지음 / 글채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만만 심쿵 성장동화]는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흥미로운 책이에요

권장 연령은 3~7세이고요, 쪽수는 28 페이지 내외라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어요

총 10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는 먼저 5권을 만나보기로 했어요~





우리집 1호 아들은 책 표지를 보자마자 제일 장난꾸러기 표정을 짓고 있는 [ 나 다운게 제일 좋아!]를 짚네요

[나 다운게 제일 좋아!]는 개성 있는 아이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해 주는 이야기예요

주인공인 쿵캉 왕자는 우리가 생각하는 왕자의 모습과는 전혀 다르지만, 자신만의 개성이 있어요

쿵캉왕자가 여러 곳을 다니며 장난을 치자, 보다 못한 왕이 쿵캉 왕자를 위해 선생님을 모셔요

다알아 선생님은 쿵캉왕자를 멋진 왕자님으로 만들겠다며 자신있게 말해요




쿵캉왕자는 산으로 들로 신나게 뛰어다녀요

그러나 다알아 선생님은 왕자님처럼 자박자박 멋지게 걸으라고 해요

쿵캉왕자는 고기를 크게 한입 베어 물고 먹어요

그러나 선생님은 조그맣게 잘라 멋지게 드시라고 해요

쿵캉왕자는 큰 소리로 노래 부르며 신나게 춤을 춰요

그러나 선생님은 음악에 맞춰 멋지게 춤을 춰야 한대요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게 나다운 거라며 쿵캉 왕자는 대답해요~!

어느 날, 산으로 놀러 갔다가 쿵캉 왕자는 용이 성 쪽으로 성큼성큼 가는 걸 보게되요

쿵캉 왕자는 후다닥 성으로 달려가서 용이 성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알려줘요

그 덕분에 신하들은 용에게 맞설 준비를 할 수 있게 돼요

우여곡절(?) 끝에 용과 친한 친구가 된 쿵캉 왕자에게, 왕이 이야기해요

쿵캉 왕자야, 너다울 때가 제일 멋지고, 제일 행복해 보이는구나

책일 읽은 후, 멋진 왕자란 어떤 모습일까?에 대해 이야기해 봤어요

우리집1호 아들은 밥 잘 먹는 사람이 멋진 왕자라네요 ㅋㅋ

우리집 2호 딸은 예쁜 사람이 멋진 왕자래요 ㅎㅎ

멋진 왕자와 공주가 되려면 꼭 지켜야 될 것이 있다고 얘기해 줬어요

엄마 아빠 말씀을 잘 들어야 한다고 ㅎㅎㅎ

이 책의 좋은 점 중의 하나는, 책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엄마, 아빠가 읽는 글>이에요

책을 읽는 관점과 아이에게 꼭 이야기해줘야 할 것들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줘요

책을 읽다가 놓치는 부분이 있었다면, 이 부분을 읽고 다시 읽어 준다면 여러가지 각도에서 아이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어요


우리집 2호 딸은 장래희망이 공주에요 ㅎㅎㅎ

역시나 [공주가 되고 싶어!]를 제일 먼저 짚네요 ~


[공주가 되고 싶어!]는 진짜 공주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주인공 아이는 어떻게 하면 공주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덕만 공주님에게 물어보기로 해요

덕만 공주는 피오나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백설공주, 엄지공주, 엘리자공주, 라푼첼을 모두 한자리에 모여요

공주님들이 공주가 되는 법에 대해 한 가지씩 이야기해 줘요

피오나 공주는 '당당하기'라고 얘기해 줘요

잠자는 숲속의 공주는 '개성 찾기'

라푼첼은 '교양쌓기'

백설공주는 '친절하기'

엘리자공주는 '취미 갖기'

여섯번째 '건강해지기'

일곱번째 '용감해지기'를 알려줘요

이제 공주가 갖추어야 할 것들을 다 말해 줬으니, 마지막으로 진짜 공주가 되려면 이런 것도 해보라고 조언해 줘요

우스운 얘기를 들으면 큰 소리로 웃고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 맘껏 몸을 흔들고

푸른 풀밭을 보면 신나게 달려보라고!

아이는 집으로 돌아와 '진정한 공주가 되기'위해 본인만의 계획을 세워요

우리 딸에게도 진짜 공주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물어봤더니,

역시나 공주님은 예뻐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ㅎ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로 책육아 하길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