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짝할짝 접시 꼬마
마루야마 나오 지음, 고향옥 옮김 / 스푼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짝할짝 접시 꼬마]는 일본 제15회 그림책 대상 수상 작가상 받을 만큼 기발하고, 유쾌해요

표지부터 귀여운 접시에 맛있는 음식까지,,,, 아이들이 냠냠!! 먹는 흉내를 내네요ㅎㅎ



의성어 의태어가 중간중간 나와서 둥이들이 읽기에 너무 재미있었어요

읽는 내내 밥 달라고 난리였지만요ㅋㅋ



오늘 저녁은 맛있는 스테이크!

접시 꼬마는 살짝 맛을 보고 엄마 몰래 소금과 버터를 올리기도 해요

접시꼬마에 음식을 담으면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어느 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파스타를 만들겠다면 올리브오일을 넣으려고 손을 뻣다 그만

쿵,쩡,쨍그랑! 접시의 머리 부분이 깨져버렸어요 ㅠㅠ

엄마는 상자에 접시를 넣자, 엄마가 나를 버리려고 한다며 깨진 데를 고치려고 상자에서 튀어 나가요

때굴때굴, 딸까당, 때구루루

그때 생쥐들이 나타나 피자로 접시 꼬마를 동그랗게 만드어 주지만, 뜨거운 피자 때문에 사르르 녹아버려요

꼬꼬, 꼬꼬, 코코콕

엄마닭이 달걀 껍데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줘요

때굴때굴, 쩍, 때구루루.

때굴때굴, 와사삭

보답으로 병아리와 놀다 다시 깨지고 말아요

제빵사가 빵으로 만들어 주지만 소용이 없어요



집에 거의 다 왔을 무렵 어! 집 앞에 자동차가 서 있어요

버려질 접시인줄 알았어요. 하지만 엄마가 전화한 곳은 접시 수리점이었어요

수리공이 접착제로 알록달록 예쁜 접시 조각을 붙여주고, 쓱쓱 붓질로 마무리도 해줘요

이젠 더 멋진 동그란 접시가 되어, 오늘도 접시 꼬마는 몰래 맛을 내요

할짝할짝 흐음-.


어려움에 처한 접시 꼬마를 위해 다정한 친구들이 많은 도움을 줘요

울 둥이들 주위에도 좋은 친구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