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썰매 한울림 꼬마별 그림책
이은영 지음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썰매, 이은영 지음, 한울림어린이 2022



한울림 어린이 출판사에서 너무나 예쁜 겨울 책이 나왔네요.

표지에서 빨간 썰매를 타고 하늘을 슈웅 나는 귀여운 아이와 동물 친구들을 보니 함께 활짝 웃게 됩니다.


하얀 눈이 소복 내린 날, 한 아이가 썰매를 타요. 만나는 동물 친구들도 태워주고 높은 언덕에서 아래로 쌩쌩 신나게 내려가지요. 달리다 달리다 높이 높이 날아올라 하늘 위에서도 달려요. 아이와 친구들은 온 세상을 다 가진 듯 신이 나지요. 저녁이 되어서야 썰매 타기는 끝이 나지만 눈이 있으니 내일도 놀 거예요.


작년에 제가 가르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한 계절이 바로 겨울이었어요. 이유는 바로 눈이 오기 때문이래요! 겨울 내내 눈이 오는 것도 아닌데, 겨울 중에 몇 번 내리는 그 눈 때문에 겨울이 좋다니! 그만큼 눈 오는 날은 아이들에게 행복의 마법을 가져다주는 힘이 있나 봐요.


책 속의 아이도 눈 속에서 썰매를 탈 때는 넘어져도 웃음이 나고, 눈을 뒤집어썼는데도 춥지 않고, 썰매를 끌고 오르막길을 올라도 힘들지 않아요. 눈이 부리는 마법일까요? 힘든 것도 잊고, 함께 어우러지게 하고, 행복의 시간으로 폭 잠기게 하는 멋진 마법같은 시간이 눈과 빨간 썰매와 함께 펼쳐지네요.


이 책을 읽으며 어른들은 어린 시절로, 아이들은 눈 오는 날의 행복한 추억으로 돌아가게 할 것만 같아요. 이 책을 보니 겨울이 지나가는게 아쉬워져요. 겨울이 올 때마다 <빨간 썰매> 책이 떠오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