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 - 그리움을 안고 떠난 손미나의 페루 이야기
손미나 지음 / 예담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손미나가 쓴 페루 여행 이야기를 읽었다. <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

페루 여행을 결심하게 된 순간부터 준비하는 과정, 페루에서 만난 사람들, 그가 본 장소들.

그가 페루에서 보낸 한 달 동안의 이야기가 빼곡하게 적혀있다. 


이로써 내가 읽은 타인의 여행기는 두 번째. 


두 번쯤 타인의 여행기를 읽으니 한 가지 느껴지는 바가 있다. 여행자들이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는 다 거기서 거기라는 것. 다들, 낯선 곳에서 낯선 일을 당할 때의 스릴을 즐기고 낯선 사람을 만날 때의 긴장감을 즐긴다. 처음 보는 사람이 깨달음을 줄 때의 그 황홀함을 즐긴다. 처음 보는 장소에 사랑을 느끼게 되는 그 신비함을 즐긴다. 

여행자들에게 여행기를 써 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다들 비슷한 일들을 적어내리지 않을까. 


강렬한 기억으로 남는 우연들, 길을 헤맨 순간들, 그 속에서 느낀 감정들을 말이다. 


손미나의 페루 여행기에도 적혀있다. 그가 만난 새로운 사람들이 그에게 어떤 감정을 느끼게 했는지, 어떻게 그가 처음 만난 장소에 사랑을 느꼈는지. 


여행중독자들의 감수성이란 다들 이런 거구나, 하고 느끼며 기분 좋게 책장을 덮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