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있는 것을 사랑하고 불행한 사람은 없는 것을 사랑한다 - 가끔씩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50가지 인생 수업
레지나 브렛 지음, 박현영 옮김 / 스몰빅라이프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가끔씩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50가지 인생 수업


그 동안 #책미남_자기계발 서평을 쓸때마다 이야기했던것같은데, 자기계발서적은 제목만 봐서 선뜻 구매하다가는 실망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자가 국내작가냐 외국작가냐 따라 글의 내용이나 공감의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 책 또한 제목이 너무 와닿아서 읽어보고 싶었으나 외국작가였다. 고민하다 구글 서치를 해보니, 이 책은 자기계발서로는 드물게, 퓰리쳐상에 2회 연속 노미네이트되었고 전 세계 24개국에 번역출간될 정도로 문학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책이라는 사실! (그럼 일단 집어들어 읽어야지!)


미국 칼럼니스트 협회장 출신인 저자 레지나 브렛(Regina Brett)은 11명의 형제 가운데 다섯 째로 태어나 18년 동안 싱글맘으로 살았으며, 마흔을 넘기자마자 유방암에 걸려 고통스러운 날을 보냈었다. 그런 삶을 견뎌내며 그녀가 깨달은 것은 행복이란 찾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것이라는 사실이다. 그리하여 24년 동안 연재한 칼럼 중에서 가장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글들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묶어 나오게 되었다. 


✓ "인생은 포커게임과 비슷하다. 우리는 카드를 선택하지 못하고 주어진 카드만으로 게임을 해야한다. 어떻게 게임을 하느냐는 전적으로 우리 손에 달려 있다." 


✓ "행복이란 추구하거나 찾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느끼는 것이다. 그리고 선택하는 것이다. 내가 지금 불행할지 행복할지는 상황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 생각과 태도가 만드는 것이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행복한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고, 넉넉하고 풍족한 상황인데도 불행에서 허우적대는 사람들도 많다. 그 차이는 단 하나, '내가 지금 가진 것을 선택하느냐, 가지지 못한 것을 선택하느냐'이다."


전세계가 COVID-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지금, 이 책이 행복한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소소한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