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범스 1 - 목각 인형의 웃음소리 구스범스 1
R. L. 스타인 지음, 노은정 옮김, 소윤경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해줄 으스스한 책 구스범스 시리즈를 읽어보게 되었다. 구스범스 시리즈의 1권은 ‘목각인형의 웃음소리’인데 이 책에는 언니인 린디와 그의 쌍둥이 동생 크리스가 나온다. 이 둘은 운동장에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집을 발견하고  그 집 옆의 쓰레기 봉지 속에서 린디가 목각인형 하나를 주웠다. 크리스는 더럽다고 버리라 했지만 린디는 버리지 않았다. 린디는 그 목각인형에게 이름을 붙여주었는데 그 이름은 슬래피다. 크리스는 슬래피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린디는 매일 슬래피를 가지고 재미있는 유머를 복화술로 친구들의 인기를 독차지하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다. 린디가 그 목각인형으로 돈도 버니까 샘이 난 크리스는 아빠한테 나도 목각인형 사달라고 졸랐다. 그 때 엄마가 같이 쓰라는 제안을 했다. 그 때 슬래피가 욕까지 쓰면서 크리스의 뺨을 때렸다. 하지만 린디는 자기의 짓이 아니라고 했다. 그 후에 아빠가 목각인형을 싼 가격에 사서 크리스에게 선물을 주었다. 그 목각인형의 이름은 우디이다. 그런데 몇일 동안 이상한 일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우디가 다른 옷을 입고 문 손잡이에 걸려있거나 우디가 슬래피를 헤드락 하고 있거나 부엌에 음식을 다 꺼내 먹고 있는 일이 벌어졌다. 나중에 그것은 린디가 자기를 따라하는 크리스를 시샘해서 벌인 장난이라고 했다. 그리고 어느날 크리스는 우디의 옷에서 노란 종이를 보고 거기에 적힌 것을 외쳤다. “카루 마리 오돈나 로마 몰로누 카라노” 그 후에 크리스는 여러번의 공연을 했는데 그 때 크리스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는 우디를 보고 놀랐다. 우디는 남을 비난하면서 크리스가 시키는것 처럼 연기 했다. 나중에 밤에 옷장에서 누가 나와 움직이는 것을 봤는데 그것은 우디였다. 우디는 말과 폭력까지 썼다. 살아 움직이던 것이다. 우디가 무서워진 크리스는 린디의 도움을 받아  상자에 가둬서 땅에 묻어버리지만 그 우디가 바로 다음날 아침 부엌에 앉아 있었다. 부모님이 나가시자 다시 우디는 움직였고 크리스와 린디는 무척 놀랐다. . 우디는 크리스와 린디를 노비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주문은 우디를 살려내는 주문이었던 것이다. 치고박는 격투 끝에 우디는 중장비 차에 깔려 죽게 되었다. 이제야 살 것 같다고 생각한 둘은 방에 돌아왔다. 근데 누가 크리스의 손목을 잡았다. 돌아보니까 잡은 것은 다름아닌 슬래피였다. 자기 친구인 우디는 어디갔냐며 물어보는 슬래피의 말에 나는 소름 끼쳤다. 여기서 이야기가 끝난다. 내가 생각해도 이 이야기는 너무 무서웠고 다리가 떨린다. 덥다는 생각이 사라질 만큼 등이 서늘해진다.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친구, 무서운 이야기로 더위를 잊고 싶은 친구들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