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인생이라는 극한의 전쟁에서 끝내 승리하는 법
데이비드 고긴스 지음, 이영래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도서 서평]웅진리더스 출판사에서 출간한 책, 미국인 데이비드 고긴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무려 그가 7년 만에 출간해 낸 책입니다. 인생의 극한의 정수에 도달한 사람의 이야기로서, 아이 양육 12년차 주부이자 홈스쿨러, 작가인 저에게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어 읽다가 주요 부분에 밑줄을 여러 개 그어둔 책이예요. 다소 무례한 말투에 욕설을 섞으면서도 너무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그의 모든 체력적 한계 타파 사례와 인간의 한계 초월이 생생히 다가오는 책입니다.
100킬로가 넘었던 그가 체중 감량에서부터 미국 특수훈련 부대 네이비실의 육해공 최고 요원이 된 이유는 강력한 그의 목표의식과 삶에 대한 의지 때문이겠지요. 여성이자 아이 엄마이자 기본기가 주부인 저에게는 그저 감격과 감동의 박수갈채가 나오는 그의 이야기예요.

현재 늘 학교와 피아노 학원에 다녀오면 엄마의 사랑과 보살핌을 바라는 초등 2학년 아이를 양육하며 다소 분주한 일상 속에서도 그의 근성과 끈기를 읽고 인간의 초월적인 정신력과 체력 단련에 대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예요.
하지만 이 책이, 또 그가 강조하는 것은 단순 특수훈련 부대의 우월성, 극한에 다다르는 체력훈련이 아닌, 정신과 영혼의 장악입니다. 현상을 지속해 나가고 매일을 이겨내려면 타인의 형상과 모습이 아닌, 진정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기울인 내 삶의 태도의 변화와 일상의 영속, 매일 꾸준한 실천이 필요하지요. 미디어나 매체 속 그럴 듯 한 타인의 모습도, 다른 것도 아닌 각자 자신이 처해있는 곳에서의 역량과 반드시 해야할 사명(저에게는 자녀양육이 0순위)의 자각과 자기 속도와 자기 페이스로 성취를 달성해 나가야 함도 깨닫게 하는 책입니다. 오래전 제가 존경하는 대학원에서도 결국 배운 건 정신훈련과 관찰, 분석력, 불의한 것은 영혼까지 파헤쳐 장악하기예요.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지금 목표하는 5킬로그램 살도 못빼고 있는데... 하는 생각과 함께 '나도 목표를 꾸준히 달성해봐야겠다' 다시 다짐하게 되고요,
데이비드 고긴스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불가능해 보이는 17시간 동안 턱걸이 4,030회!!(주부 12년차인 저는 그냥 철봉에 40초 매달리기ㅎㅎ 가 다거든요, 하지만 50분 빡세게 평영으로 레이스달리기, 1시간 경보로 빠르게 걷기 등은 실천할 수 있는 나의 목표) 등의 신기록을 이루어낸 특수부대 지옥훈련을 이겨낸 세계 유일의 전사랍니다.



연속적인 놀라움과 함께 여러 사례와 동기부여로 삶의 긍정성을 회복한 책. 데이비드 고긴스의 좋은 양서이네요. 이건 자기 삶을 돌아보고 욕심이나 아집을 내려놓고, 자신의 영역과 또 인생의 중대한 목표에서 어떤 선택과 바른 마음가짐, 매일의 노력과 태도 등을 겸비해야 하는지를 깨달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데이비드고긴스 #세계에서가장강한남자 #누구나자신의삶의여정에서동기부여가되는책 #반드시데이비드고긴스가될필요는없지 #그의삶의태도와철학을배우면돼 #자기자신에게솔직해지기 #선택의기로에서 #일상의영속 #자녀양육 #마음먹은가르침실천하기 #가르침과양육 #각자의사명감 #모두가다른정신 #정신훈련 #체력훈련 #일상의실천훈련 #동기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