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딩을 하려고 생각하면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데? 가 먼저 나오는 막막한 마음에 공감하여, 브랜딩을 ‘오늘날의 브랜딩’으로 재해석, 재구성해 선보인 책. 어느 순간 딱! 영감을 받아 섹시한 컨셉이 나오는 게 브랜딩이 아니냐- 하는 오해를 풀어나가는 것부터 시작해 브랜드와 브랜딩에 대한 개념을 바로 잡고, 기존 브랜드를 이해하는 것부터 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워크숍 단계를 차근차근 설명해준다. 파트마다 관련한 활동과 질문들을 짚어볼 수 있도록 Activity 장이 있는 것도 정말 실무자를 위한 책이구나- 싶다. 그동안 몇 가지 브랜딩에 관한 책을 읽어봤지만, 핵심은 있으나 적용하기에 다소 두루뭉술, 성공한 브랜딩 또는 실패한 브랜딩 사례들을 접하기에 그쳤던 것 같기도 한데 이 책은 좀 더 세세히 실습을 도와주는 것 같아서 추천할만하다. (그리고 이미지 삽입을 너무 잘 하신 것 같은 게, 적재적소 예쁜 이미지들이 또 책을 더 멋있게 느끼게 만드는 요소들 중 하나다.) 책에서 조언하는 내용을 우리 회사에도 적용시켜 차용할만한 것은 차용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