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서툰 어른입니다 - 흔들리지 않고 나답게 살기 위한 어른의 기본기
사이토 다카시 지음, 정미애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적절한 시기에 나한테 필요한 말을 건네준 책. 타이밍이 좋았다. 표지는 여느 에세이 못지 않은 귀여운 그림체의 일러스트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진지한 표지였어도 좋을듯했다.(그랬으면 요즘 한국 시장에 잘 안팔렸을지는 모르겠만..) 자기 전 다른 책이 잘 안 읽힐때나 마음이 어지러울 때 잡아 읽었는데, 책 내용은 결코 그저 가벼운 에세이가 아니라 꽤 알찬 말들이 담겨있었다. 한국 일본 300만 독자를 사로잡았다니.
1장에는 나를 대하는 태도, 2장에는 타인을 대하는 태도, 3장에는 세상을, 4장에는 미래를 대하는 태도가 담겨있다. 내가 도움을받은 파트는 1장인데, 요즘엔 내가 나를 다스리는 게 좀 어려워지고 마음도 자꾸 어지러워져서 힘들었는데 책이 건네주는 말들이나를 다독이는 데 조금 도움을 줬던 것 같다. 형광펜으로 줄도 쳐가면서 열심히 읽었다. 2-3장을 읽으면서는 약간 일본 사회를 떠올리게 하는 내용들이 몇몇 있었고, 4장에서는 그냥 just do it! 이 한 마디면 설명될 것같다. 과거에도 미래에도 얽매이지 말고 지금 여기를 바라보는 습관을 들이라는 말은 자주 상기해줘야 할듯.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