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위인 똑똑 지식UP 활동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 7살 콩순이가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란 노래를 참 좋아해요.

노래를 듣고 또 들으며, 잘하거나 못하거나 상관없이 마구마구 따라 부르는데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한국의 위인들에게 관심도 생기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 콩순이의 관심을 한층 더 UP 시킬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만나봤어요.



한국을 빛낸 위인

똑똑 지식 up 활동북

서울문화사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떠나는 위인 공부!!

단군, 주몽, 광개토 대왕, 진흥왕, 온달 등 역사 속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우리 역사의 첫번째 나라를 세운 왕 "단군"부터 시작해보았어요.

단군에 대한 정보를 읽어보고,

숨은그림찾기도 해보고!

단군을 색칠해보고,

글씨를 따라 써보고!

하나하나의 활동을 아이가 신중하게 해보며 즐거워 했어요.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찾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인물을 배우다보니 아이가 재미있다면서 또 하고 싶고, 또 하고싶다며 말하며 자꾸만 책을 꺼내오더라구요.

(좋아좋아^^)



요번에는 진흥왕을 색칠해보고,

책에 보면 깨알같이 역사 위인이 한 명언이나 위인과 관련된 특별한 말이 말풍선으로 나와있어요.

덕분에 보는재미가 또한번 UP!! 되는^^



진흥왕, 화랑도를 따라써보았네요!

아직 고조선, 화랑도 등 모르는 단어가 많지만,

따라써보며 한번 알아가는 콩순이예요.

공부인듯 공부 아닌 이런 느낌 참 좋아요 ㅋㅋㅋ



최고야! 대단해! 잘했어! 멋져! 등의 말과함께 나와있는 칭찬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어서 위인 공부 마치며 한장씩 붙여주니 괜히 더 으쓱으쓱 신이 나는 콩순이예요.

뿌듯뿌듯!



나만의 위인 그림 완성하기, 재미있는 알쏭달쏭퀴즈, 점잇기 놀이도 나와 있어요.

아이에게 즐겁게 역사 인물을 소개해줄 수 있는 책,

아이가 부담없이 재미있게 역사 인물을 만나볼 책,

신나게 역사 인물 공부가 가능한 고마운 책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제공 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