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 그리기 - 사칙연산 개념을 완성하는 완주 시리즈 3
남택진 지음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구단을 모르는 것 같지는 않은데...

아빠가 종종 "구구단을 외자!"를 하듯 "9X6??" 하고 물어보면 바로 대답을 못해서 아빠에게 꾸중 아닌 꾸중을 듣는 콩군이 있어요.

아빠는 "저 녀석 곧 3학년이 되는데 어떻게 하냐?" 며 걱정을 하고,

콩군이는 풀이 죽어서 속상해하고..

그 옆에서 바라보는 전 답답하고..

하지만 이런식으로 아이에게 바로 구구단의 답을 요구하는 방식이 잘못된 방식이라는 걸 알 게 되었어요.

구구단을 공부할때 아이에게 암기와 반복을 강조하고는 하는데 이는 자칫 "수학은 암기하는 과목이야!" 라는 인식이 생기고 이로 인해 수학은 재미없고 지루한 과목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여 문제를 풀 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없게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암기가 아니라 동화를 읽으며 차근차근 구구단의 원리를 이해하고, 체계적인 5단계 반복학습을 통해 도형으로 시각화하여 구구단을 익히는 문제집이 있어 콩군과 함께 풀어보고 있어요.

콩군이가 해보더니 재미있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GOOD! GOOD!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그리기

서사원 주니어



거제도에서 10년 넘게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는 남택진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참으로 힘들고 지루한 "구구단 외우기를 흥미롭게 할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으로 만드신 책이래요. 수학이 좀 더 친숙하고 흥미롭게 다가갔으면 하고 고민하면서 만드셨다고 하는데.. 콩군이랑 같이 책을 읽어보니 그 마음이 고스란히 다 느껴지더라구요.


<초등 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그리기 차례>

덧셈과 곱셈을 이어주는 중요한 연결고리인 "구구단" 이후 나눗셈을 할때도 필요한데요. "초등도형 구구단 완주 따라그리기"는 덧셈 개념을 알고 있는 아이라면 누구나 쉽게 구구단을 익힐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1. 데카구구단

도형으로 구구단을 시각화하여 공부하는 구구단을 <데카구구단>

동화를 읽어보며 1단부터 공부를 시작해요.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쭈욱 따라하며 혼자서도 잘하더라구요.



1단부터 시작한 구구단

1단에서 9단까지 차례로 공부하는게 아니라

아이들이 "뛰어 세기 쉬운' 2단과 5단을 먼저 공부해요.

/ 1단, 2단, 5단 / 3단, 4단, 9단 / 6단, 7단, 8단 / 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Part2. 구구단의 확장

짝수와 홀수를 통해 2단이 짝수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과 10이 되는 짝궁수를 배워요.

또한, 손가락과 휴대폰을 이용해 쉽게 규칙 찾는 법이 나오는데 아이가 보면서 넘넘 신기하다면서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워했어요.



흥미롭고 재미있게 공부하기에 아이가 먼저 꺼내서 하는 구구단 책.

동화를 읽으면서 곱셈의 원리와 성질, 규칙에 대해서 배우고, 묶어세기, 뛰어세기, 곱셈으로 나타내기, 소리내어 읽기, 점선을 따라 그리기의 5단계로 아이가 직접 따라 그리며 시각화하고 반복해서 구구단을 익힐수 있는 책.

구구단을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제공 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