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초등 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 (스프링) 하루 한장 초등 영어 (스프링북)
이문필 지음 / 키즈프렌즈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파벳은 Aa 부터 Zz까지 대문자와 소문자가 각각 26개이며, 이 영어문자와 발음 사이의 규칙을 배우는 것이 바로 파닉스인데, 우리나라 아이들이 한글을 배울 때 ㄱ,ㄴ,ㄷ,ㄹ, ㅏ, ㅑ, ㅓ, ㅕ 등의 자음과 모음을 배우고 이를 연결하여 단어를 읽듯이, 영어권 아이들은 알파벳과 파닉스를 통해 문자와 발음을 익힌대요.

파닉스는 단순한 규칙 암기가 아니라 소리와 단어를 연결하여 공통점과 규칙을 찾아가는 학습인데, 파닉스를 배운다고 해서 세상 모든 단어를 읽을 수는 없기에 발음기호도 함께 배워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이 된, 알파벳은 알지만, 파닉스를 살짝쿵 배워 아직 헷갈려하는 울 콩군이와 함께 초등영어 파닉스 + 발음 기호 책으로 파닉스와 발음기호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공부해보려고 해요.


초등영어

파닉스 + 발음기호

"I can read"

키즈프렌즈


일반적인 영어 문제집과는 다르게 스프링북으로 이루어진 책이예요.

덕분에 꽤 두께감이 있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책이 술술 잘 넘어가서 좋더라구요.

GOOD!! GOOD!!


<< 책의 구성 >>

Part1. 파닉스 에서는 알파벳 소리값에서부터 단모음, 장모음, 이중자음, 이중모음에 대해서 배우게 되고, Part2 발음기호 에서는 발음기호를 익히고 단어 발음기호조합하기, 문장읽기를 연습하게 돼요.



Start!!

Part1. 파닉스 부터 공부를 시작해요.

아이가 하루에 공부해야 하는 분량은 정말 딱 한장이예요.

하루에 딱 한장만!!

공부하기에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알파벳 이름을 알아보고,

알파벳의 소릿값을 알아봐요.

알파벳을 순서에 맞게 줄에 맞춰서 하나하나 다 써보고 발음 듣기, 알파벳송 듣기, 파닉스송을 들어보았어요.

음원을 QR 코드로 찍어서 바로바로 들어볼 수 있으니 편하고 좋았어요.


알파벳 하나하나의 소릿값을 다시 한 번 들어보고, 단어도 따라 읽어보고, 뒤쪽으로 문제도 풀어보면서 알파벳이 가지고 있는 소릿값에 대해서 정리하며 익혀요.

*** 올해 10살 된 콩군, 어려워하지 않고 쉽게 파닉스 공부 진행중이예요.



Part2. 발음기호 편이예요. 다른 일반적인 파닉스 책과는 다르게 발음기호도 같이 공부할 수 있다는 게 이 책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메리트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파닉스와 함께 발음기호를 알고 있으면 파닉스 규칙만으로 읽기 어려운 단어도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으니 꼭 공부해야겠죠?

발음기호 익히기를 통해 발음이 어떻게 발음되는 것인지에 대해 익히고, 발음 기호도 살펴보고 그 발음기호가 쓰이는 단어도 알아보게 돼요.



뒤쪽으로 단어 발음 기호를 조합하여 단어를 읽어보고 이후에는 문장까지 읽어보게끔 구성이 되어 있어요.

파닉스와 발음기호를 정확하게 익혀서

한단어, 한단어를 차근차근 읽어가다보면 나중에는 문장 읽기까지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은 조금은 먼 이야기인 것 같지만, 그날이 올때까지 콩군과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제공 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