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의 곤충일기 -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의 일기
정브르 지음,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주제 중에 하나가 바로 "곤충" 일꺼예요.

그리고 곤충하면 떠오르는 유투버 생물인 정브르가 있는데요. 110만 구독자의 생물 크리에터이자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5억이나 되는 생물인 정브르와 함께 하는 곤충일기 책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정브르의곤충일기

#생생체험 #자연관찰


정브르의 곤충일기

지음 정브르 / 감수 샌드박스네트워크

서울문화사

책에는 정브르의 친필 사인이 수록(인쇄본) 되어 있어요. 또, 곤충 브리더를 위한 곤충 관찰 일지도 들어 있더라구요!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곤충 일기 읽고나서 본인이 직접 곤충을 관찰하면서 본인만의 곤충 관찰 일지를 작성한다면 넘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책을 살펴볼까요!??

곤충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먼저 나와 있어요. 지구에 존재하는 약 80%의 동물이 절지동물이라고 해요. 절지동물은 몸이 여러 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는 동물을 말하고 그 절지동물 안에 속한 곤충은 전체 동물 중에서 약 4분의 3을 차지할 정도로 많다고 해요. 곤충의 몸은 기본적으로 머리, 가슴, 배로 나뉘고, 머리에는 눈, 더듬이, 입이 있고 가슴에는 대부분 3쌍의 다리와 2쌍의 날개가 있대요.



불개미, 장수말벌, 사마귀,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타란툴라 등 다양한 곤충들을 실사로 만나 볼 수 있어요.

실제사진이라서 곤충을 싫어하는 입장에서 보면 조금은 징그럽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만화가 아닌 실제 사진이 조금 더 정확하게 곤충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또한, 정브르가 직접 곤충을 채집하는 과정에서부터 어떻게 곤충을 만져야 하는지 어떻게 길러야 하는 지까지 모두 알려주고, 주의할 점이나 아이들이 궁금해할 곤충 상식들까지 꼼꼼하게 나와 있답니다.


개미 VS 화상벌레

마치 곤충들이 대화하듯 책에 나와 있어서 아이가 쉽게 빠져들어 책을 읽더라구요. ㅎㅎ

책에 QR 코드로 연결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QR 코드를 찍으면 정브르의 유투브로 연결되어 바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책 중간중간에 미로 찾기, 틀린그림 찾기가 나와있어서 아이가 찾아보면서 재미있어 했어요^^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제공 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