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파닉스 1 (본책 + 스토리북) - 전면개정판 기적의 파닉스 1
한동오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파닉스 책을 보고는 6살 콩순이도 하고 싶다고 하고.

9살 콩군이도 하고 싶다고 하고.

서로 자기 책이라면서 욕심을 부리더라구요~

제가 중간에서 난감해 '어떻게 해야할까?'' 하며 땀을 삐질삐질 거리고 있으니 ..

책 한권을 둘이 같이 들고는 눈물 펑펑 쏟고.... ㅠㅠㅠㅠ

둘이 서로 내가 하겠다면서 싸우기까지 ㅠㅠ


결국...

"그래. 한권 더 사주마!!!" 해서

6살 콩순이도 9살 콩군이도 기적의 파닉스로 파닉스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기적의 파닉스는 알파벳부터 이중모음까지 3권의 세트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1권. 알파벳 음가

2권. 단모음, 장모음

3권. 이중모음, 이중자음

저희집 콩남매는 1권부터 공부를 시작했어요.


1권은 기본 알파벳 음가에 대해서 배워요.

앞쪽으로 CD가 들어있어서 CD를 통해서 음원을 들어도 되고, 책 안에 QR코드가 나와 있어서 필요할때마다 찍어서 바로 들을 수도 있는데, 전 QR코드가 더 편해서 그걸 이용하고 있어요.

기적의 파닉스는 "오늘은 학습, 내일은 복습" 에 따라 학습과 복습을 하루 4쪽씩 교차하는 반복 공부법을 추천하고 있으나 저희 아이들은 공부 욕심이 많아서 인지 하나의 unit을 그날 그날 끝내더라구요. 좀 천천히 해도 되는데;;

어찌되었든 파닉스 발음 익히고 ->> 단어와 문장을 읽고 ->> 파닉스 스토리 읽기 의 과정을 통해 반복하면서 파닉스을 익히니 파닉스의 기초를 튼튼하게 세울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집 콩남매가 공부한 과정을 좀 더 살펴보자면,


알파벳 쓰기

삐뚤빼뚤하지만 열심히 알파벳을 순서에 맞게 써가면서 대문자와 소문자를 익혀요.


연습문제

알파벳 쓰기와 듣기 문제를 풀면서 오늘 공부한 내용을 단단하게 다져요.


복습문제

그림고르기, 단어 찾기 등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해요.


단어 쓰기

앞에서 공부한 주요 단어를 쓰고 말하면서 철자과 의미를 정확하게 익혀요.


스토리 리딩

공부한 단어들이 단긴 재미있는 스토리를 듣고 따라말하기, 퀴즈를 풀면서 영어 리딩 실력을 키워요.


Activity

단어찾기, 미로찾기, 틀린그림찾기, 컬러링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액티비티가 있어서 재미있게 공부해요.

뒤쪽으로 플래시카드와 스토리 북이 들어있으니 놀이하며 즐겁게 복습하면 될 것 같아요.

파닉스를 이미 좀 배운 9살 콩군이는 쉽다면서 재미있게 복습하듯이 공부중에 있고,

파닉스를 처음 접해보는 6살 콩순이는 어려울 법도 한데 마냥 재미있다면서 오빠 따라 열심히 써가며 파닉스 들어가면서 공부하더라구요.

지금처럼 약간은 경쟁 아닌 경쟁을 하면서 즐겁고 재미있게 파닉스를 익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