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파닉스 Visual Phonics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인 콩군, 파닉스를 엄마표로 조금씩 공부시켜주고는 있지만 여전히 영어까막눈에 왠지 모르게 영어하면 거부감부터 느끼고 그닥 재미있어하지 않아서 고민하던 차에 비주얼 파닉스를 만나게 되었어요.

Visual Phonics

비주얼 파닉스

마더텅

조금은 두껍고 묵직하게 느껴지는 한 권의 파닉스 책이지만 자세히 보면 분권이 되서 총 3권이예요. 한 권씩 쏙쏙 빼서 공부할 수 있어서 무겁고 두껍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아요.

#착한편집 #칭찬해

그런데 이 책의 가격이 9900원 밖에 안한다는 사실에 전 놀랍더라구요. 보통 시리즈로 구성된 파닉스를 보면 가격이 좀 부담이 되서 '살까? 말까?' 고민이 되던데... 비주얼파닉스는 넘 착한 가격이라 저 하나 더 구매해서 콩순이도 시켜줘야할 것 같아요. 실은 비주얼파닉스 책이 왔을 때 6살 콩순이가 먼저 하고 싶다고 했는데 엄마 욕심에 오빠가 빨리 파닉스를 해야할 것 같아 오빠를 시켜주었거든요. 그런데 콩순이가 오빠가 공부할때마다 괜히 옆에서 자꾸 따라하는게 괜히 찡해서... 가격 부담이 없으니 하나 추가로 구매해야겠어요 ㅎㅎ

Visual Phonics 의 구성

Part1.

Alphabet Sounds

알파벳 26개의 소릿값에 대해서 배워요. 알파벳의 개별 음가 (기본이 되는 발음) 뿐만 아니라 예외발음까지 놓치지 않고 들어 있더라구요. 단어를 읽다보면 소리값이 다르게 나는 경우가 있어 종종 헷갈릴 때가 있는데 예외발음까지 나와 있어서 같이 읽어보고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Part2,3

Short Vowels & Long Vowels (단모음, 장모음 익히기)

5개의 모음 a, e, i, o, u를 짧게 발음 날때와 길게 발음 날 때에 어떻게 소리나는지에 대해서 배우게 되요.

Part4,5

Double Consonants & Double Vowels (이중 자음, 이중 모음 익히기)

자음이 두 개가 나란히 붙어서 소리가 나는 이중자음의 소리값과 모음 두 개가 나란히 붙어서 소리가 나는 이중모음의 소리값에 대해서 배워요.



첫 날, 콩군과 1권부터 공부를 시작했어요.


Unit01. Aa, Bb, Cc 각각의 알파벳의 소리값 익히기

책 뒤쪽으로 CD가 들어 있지만 각각의 페이지마다 나와 있는 QR코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음원을 들으면서 공부했구요.

기본 소리값을 들으면서 A, B, C 알파벳을 순서에 맞게 따라 써보고, 발음을 들어가면서 단어들을 읽어 보고, 연습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테스트할 때는 진지하게 임하더니 게임을 할때는 앞서 배운 단어들을 생각해내가면서 생각이 잘 안날 때는 살짝쿵 컨닝도 해가면서 웃으면서 재미있게 학습하고, 유닛 마지막 페이지에 나와 있는 song & dance 까지 들어가면서 하루 공부를 마무리했어요.



둘째날. Unit02. Dd, Ee, Ff 각각의 알파벳의 소리값 익히기

파닉스 공부하자면 싫다는 반응이 몸에서부터 나오는 콩군이였지만 둘째날에도 부담 없이 즐겁게 공부했어요. 단어들을 들어보고 테스트하면서 자신이 파닉스를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인지 자신감이 부쩍 생기는 모습이예요.



엄마표로 파닉스를 가르침에 있어서 각 알파벳의 소리가 어떻게 나는지 대략적으로 알려줄 수는 있으나 자세히 설명해주기엔 뭔가 부족함을 느꼈는데 소리가 어떤 식으로 나는지에 대해서 각각의 알파벳에 대해서 설명이 자세히 쓰여져 있어서 아이와 읽어가면서 알려주기에 좋더라구요. 그리고 Phonics를 들어가면서 배운 다음에 바로 이어서 Practice가 나와있어서 바로바로 테스트해가면서 익힐 수 있어 좋았어요.

또한, 콩군 같은 경우, 쓰는 걸 무척이나 싫어하는 전형적인 남자아이인데요. 비주얼파닉스 같은 경우, 쓰는 부분이 많지 않아서 콩군과 더 잘 맞지 않았나 싶어요. 쓰는 게 많으면 시작부터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라.. ㅎㅎ

어쨌든 그렇기에 파닉스를 처음 시작하는 쓰기가 아직 부족한 어린 친구들 같은 경우에도 충분히 잘 따라올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뒤쪽으로 나와 있는 game 과 song & dance는 앞에서 배운 단어들을 복습하기에 좋더라구요. 보드게임, 낱말퍼즐, 미로찾기, 단어찾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활동을 즐기면서 단어를 익히고 친숙한 노래를 활용한 파닉스송 들어가면서 그날그날 학습을 마무리 했어요.

* MP3 파일 다운로드 방법

마더텅 홈페이지 www.toptutor.co.kr에서 MP3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음원을 다운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더불어, 각 유닛에 따른 단어카드가 들어 있어서 오려서 또는 차트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의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 나오는 수료증!!

요기에 이름을 남기는 날까지 앞으로도 콩군과 엄마표로 열심히 파닉스 공부해야겠어요!


[#협찬]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마더텅유아영어 #마더텅유아파닉스 #마더텅파닉스 #비주얼파닉스

#유아파닉스 #초등파닉스 #한권으로끝내는파닉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