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로 한 번에 키우기 2A - 초등국어 저학년용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2학년인 콩군. 책읽기를 좋하하지만 책을 읽고나서 내용을 물어보면 어떤 내용이였는지 제대로 대답을 못할 때가 많더라구요. 자신이 가진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도 아직 잘 몰라서 표현함에 서툴고, 거기에 쓰기는 또 왜 그렇게 싫어하는지.. 보고 있자니 자꾸만 걱정이 되었는데, 아이의 어휘력, 독해력 사고력 표현력을 한번에 향상시켜주는 책이 있다하여 콩군과 같이 학습해보았어요.

탈무드 한번에 키우기

2A 초등저학년

책장 속 BOOKS


탈무드로 한 번에 키우기 2A 에는

솔로몬과 두 엄마, 사이좋은 형제, 못생긴 랍비와 포도주, 다시 찾은 금화, 배에 난 작은 구멍, 보이지 않는 재산, 지혜로윤 아버지의 유서, 세 친구, 바람에 날린 깃털, 장님과 등불 등의 총 10편의 탈무드 이야기가 실려 있어요.

책의 구성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1. 생각하며 준비하기 (사고력 키우기)

이야기를 읽기 전, 그림을 통해 등장인물이나 주요 단어를 미리 접하며 내용을 자유롭게 추측해 보는 단계

2. 추측하며 읽고 풀기 (독해력 키우기)

OX문제, 주관식 문제, 사지선다형 고르기 문제, 순서 맞추기 문제 등을 통해 글의 맥락을 제대로 파악했는지 확인해보는 단계

3. 추측한 어휘 확인하기 (어휘력 키우기)

사전적 정의부터 암기하지 않고 비슷한 의미나 어울리는 말을 찾아보며 어휘의 의미를 스스로 유추하는 힘을 기르는 단계

4. 생각대로 표현하기 (표현력 키우기)

필수 어휘를 사용해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보는 단계

그날 그날 어휘를 정리하는 단계까지 마치면 하루 6쪽 분량이 끝나요. 그리고 나서 각 주의 5일차에는 앞서 4일동안 배웠던 것을 복습하며, 어휘도 맥락도 더 꼼꼼히 살펴볼 수 있어요.


아들 콩군과 1일차, 2일차를 함께 풀어보았어요. 1주 1일차와 2일차는 솔로몬과 두엄마 이야기예요.

추측하며 읽고 OX 문제에, 어휘문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문제 등 기존에 하던 공부와 조금은 달라서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 하더라구요. 다음 이야기도 궁금하다는 콩군! 꾸준하게 탈무드를 읽어가면서 이야기 속 지혜도 얻고, 어휘력과 독해력, 사고력, 표현력까지 모두 UP 시킬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책장속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제공 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