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나의 첫 번째 한국사 5 : 외세 침략과 대한민국 발전 - 열어 보는 플랩북 크레용하우스 한국사 그림책 5
김은의 지음, 김옥재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분하고 지루한 한국사 공부가 아닌! 플랩북으로 보면서 아이들이 놀이하듯 우리나라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하여 책을 받기 전부터 넘넘 기대가 되었던 열려라! 나의 첫번째 한국사를 만나보게 되어 소개하려고 해요.

열려라! 나의 첫번째 한국사

[5] 외세침략과 대한민국 발전

김은의 글. 김옥재 그림

하우스



<열려라! 나의 첫번째 한국사>

1. 선사 시대와 고조선

2. 삼국의 건국과 발전

3. 고려의 건국과 발전

4. 조선의 건국과 발전

5. 외세 침략과 대한민국 발전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5번째인 외세침략과 대한민국 발전을 읽어보았어요!



열려라! 나의 첫번째 한국사는 하드커버(양장본)에 16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어 책이 꽤 단단한 느낌이 들어요! 또한, 각각의 페이지마다 빠짐없이 플랩들이 들어있기에 매 페이지마다 어떤 내용이 더 숨겨져 있을지 궁금하고,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외세의 침략과 흥선대원군의 이야기부터 지금 현재인 민주주의와 경제 발전에 이르기까지 시대순으로 우리나라의 역사가 나와있어서 책을 쭈욱~ 읽다보면 역사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시대와 시대별로 알아야 할 내용이 정말 너무 많지만, 핵심만 쏙쏙 나와 있기에 이 책에 나온 것들만이라도 알면 역사를 잘 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책 속 여기 저기에 숨어 있는 플랩들!

덕분에 알아야 할 것들을 더 자세히! 핵심적으로 알게 되는 것 같아요.


그 밖에도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 속 우리나라의 이야기들을 책에서 만나볼 수 있고, 플랩으로 더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었어요.



선사시대부터 시작하는 역사공부....

처음에는 열심히 공부한다고 하다가 뒤쪽으로 갈수록 어렵게 느껴지고, 하기 싫어지고, 대충 공부하기 쉬운데, 이 책으로 조선 후기~ 대한민국의 역사를 제대로 한 번 짚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협찬도서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