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그리스 원정대 - 방구석 어린이 인문학 여행
박혜선.이묘신 지음, 양미연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살 아들도, 저도

올해, 그리스로마신화에 아주 푹 빠져서 지내고 있어요..

만화로 된 것도 읽고, 글로 된 것도 읽고,

같은 내용이라도 책마다 약간씩 다른 스토리들을 더 알 수 있어서

읽을수록 빠져들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그리스로마 신화를 읽게 되면서

그리스 지도도 살펴보고, 그리스라는 나라에 대해 궁금해하곤 했는데..

마침 좋은 책이 있어서 아들과 같이 읽어보았답니다!



방구석 어린이 인문학 여행

떠나자! 그리스원정대

글 박혜선, 이묘신

그림 양미연



그리스 지도 + 그리스 소개

그리스의 수도는 아테네 이고, 우리나라 한반도의 3분의 2 정도 되는 크기의 땅을 갖고 있고, 언어는 그리스어이며, 종교는 대부분 그리스정교를 믿는다는 등등 대략적인 그리스란 나라의 정보를 머리 속에 입력 후 책을 읽어 보았어요.



떠나자! 그리스원정대

두 분의 작가가 그리스를 직접 여행하면서 방문한 유적지를 그리스로마신화와 그리스 역사와 함께 풀어낸 책이예요. 작가가 바로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는 듯 해서 마치 내가 그리스에 있는 듯한 착각 속에서 책을 읽었어요.



소크라테스의 질문들을 나도 같이 생각해보게 되고,



전령의 신 헤르메스의 동상을 보며 반가워도 해보고,



멋진 풍경을 보면서 '아~ 나도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라고 생각도 해보았어요.



"못다한 이야기"를 통해 좀더 상세하게 역사 유물과 유적에 대해 알게 되고,

"나에게 묻기"를 통해 좀 더 깊은 내면의 감정과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스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나라예요.

비록 지금 갈 수 없지만 이렇게 책으로나마 여행을 다녀온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