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딱 붙어 버린 엄마 마주별 저학년 동화 2
백혜진 지음, 이덕화 그림 / 마주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말이면 뭐든 잔소리로 알아듣게 된 아들...

그런 아들과 꼭 한번 같이 읽어보면 좋겠다 싶은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책을 받자마자 '제목이 마음에 들었을까요?' 아들도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대성이가 "엄마는 잔소리 대마왕"이래요..

이야기 속 대성이의 모습이 아들과 꼭 닮았고

이야기 속 엄마의 모습은 저를 꼭 닮아보여요.

덕분에 처음부터 지루할 틈없이 바로 감정이입해서 책을 읽게 되었어요.


학교가기 전에 자꾸만 잔소리를 하는 엄마..

그런 엄마에 항복하는 아들 대성이의 모습을 보면서 아들이 연신 말하더라구요..

와.. 똑같다. 똑같다..

'내가 그랬나? 나도 그리 심했나?'

반성 아닌 반성을 해보게 되었어요.

하교 후 게임만 하는 대성이.. 그걸 두고볼수만은 없는 엄마의 2차전이 시작되고..

엄마의 잔소리에 대성이는 귀막고 "조용히 조용히"를 외치게 되죠..



그런 대성이에게 고민을 해결해준다고 나타난

"고.민.뚝.딱." 앱!!!

대성이의 고민을 물어보는 고민뚝딱 앱에 대성이는 장난처럼 "엄마 입을 딱 붙여달라고" 적었어요!

장난이였지만, 어찌된 일인지 정말로 엄마의 입은 붙어버리고... 엄마의 잔소리를 듣지 않아 신이난 대성이는 마구마구 즐거워했어요~ 엄마의 잔소리 없는 아주 행복한 하루를 보냈죠..​



별다른 이상이 없이 입이 붙어버린 엄마, 그로 인해 입을 절제해야한다는 소리를 듣게 되고.. 대성이는 슬슬 걱정을 하게 되요~

엄마의 입을 다시 떼어놓기위해 고민뚝딱 앱에 접속해 고민을 적어보지만 한번 해결된 고민은 들어주지 않는다고 하고.. 엄마의 입을 떼기 위해 노력하는 대성이.. 과연 엄마의 입은 떼어질까요?


시간이 어찌 지나간지도 모르게 앉은자리에서 뚝딱하고 책을 끝까지 읽게 되었어요..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더라구요^^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추천! 추천!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