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1단계 : 초등 1~2학년 추천 - 교과서 속 한자로 어휘력을 키우는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1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쓰는 한글에는 한자로부터 온 단어들이 많기 때문에

한자를 알고 있다면 하나하나의 단어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문장 속에서 그 단어가 가진 뜻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지요..

한자를 많이 알수록 국어도 잘하는 아이가 되기에

요즘에는 한자 교육에 대해 관심이 있는 엄마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저 역시도 그러하구요~

그래서 엄마표로 한자공부를 시키고는 있는데..

처음과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가 힘들어하고,

뭔가 재미없어하더라구요..ㅠㅠ

그러던 차에 새로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초등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화이트 톤의 아주 깔끔한 느낌의 책이고요~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 어휘들이 나온다니..

8살 아들에게 딱인거 있죠^^

학습 계획표를 보니,

딱 30일 과정이군요~

하루에 하나의 한자를 배우게 되고,

그 한자가 쓰인 어휘 4개를 함께 알게 되네요!

 

첫번째 날에는 날 일 (日) 한자를 배워요!

생일, 기념일, 내일, 일기

모두 다 日 가 쓰이는 단어들이네요~

日 날 일

日 날 일

日 날 일

日 날 일

日 날 일

.

.

.

이러고 열심히 써야만 한자가 공부될 것만 같았는데..

그래서 쓰기 싫어라하는 콩군이가 참 지루해 했는데..

이 책은 한자쓰기에 대한 부담감을 확 줄여주네요~

그래서 그런지..

콩군 신이 나서 큰 소리로 읽더라구요!

"나 이거 알아!" 하면서..

생일, 기념일, 내일, 일기,

열심히 동그라미도 치며 문제도 풀고!

재미있어 하니 뿌듯~

하루에 한 자, 4개의 단어,

앞으로도 열심히 익혀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