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수능특강 외국어영역 - 2010년 1월 25일 ~ 6월 27일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지음 / EBS(한국교육방송공사)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EBS문제지들 대부분이 수능과의 연계율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특히, 외국어 영역은 수능과 매우 관련이 높습니다.
EBS외국어는 작년 수능에도 약7문제 정도가 거의 비슷하게, 혹은 거의 똑같이 출제될 정도이므로
수능을 준비하시는 고3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하고 필수적인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수능을 본 저는 EBS Final만을 풀었는데,
수능 날 외국어영역을 치면서 '어! 이거 내가 아는 문젠데!!'하는 느낌이 오는 문제를 2문제나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그 2문제는 푼 기억이 있었으므로, 첫줄만 읽고 바로 답을 체크하고 다른 문제로 넘어갔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EBS Final 영어 문제지를 풀지 않은 학생보다 2문제만큼이나 시간을 절약했고,
그 2문제만큼이나 점수를 더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저는 수능 외국어 영역에서 EBS 외국어 문제지에서 같은 문제가 7문제나 출제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우 놀랐고 절망했습니다.
무려 7문제나 출제되었다니...!!
그 사실을 모르고 있던 저는 제가 EBS 외국어영역 문제지들을 풀지 않았던 것을 후회했습니다.
만약, 제가 다른 EBS 외국어 영격 문제지도 풀었다면, 저에게 7문제는 식은 죽 먹기였을 것입니다.
확실히 평소보다 몇배는 긴장되는 수능 날, 수능 시험지에 풀어 본 문제가 있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은 다릅니다.
문제를 푸는 시간과 정확성 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좀 더 안정되어집니다.
그러므로 올해 수능을 준비하시는 고3이시라면,
반드시 EBS 외국어영역 문제집은 꼭 풀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