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고갈래? 메타버스"
이 책은 제가 정말 원했던 도서이기도 한데요
초등학교4학년 아이에게 너무나도 궁금했던 내용이었기 때문이에요.
" 엄마, 가상화폐가 뭐야? 메타버스가 뭐야?"라고 묻던 새로운 것들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저희 아이에게 꼭 선물해주고 싶었던 책이에요.
메타버스나 NFT, 가상화폐에 대한 책들은 많지만
이렇게 십대들에게 맞춰서 나온 도서가 있는지는 몰랐거든요. 세상을 다양하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다방면의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도서는 권장해드리고 싶어요.
실제로 도서가 집에 도착했을때 아이가 정말 좋아하고 그자리에서 다 읽어버리더라구요. 책 자체도 두껍지 않아서 십대에게 딱이에요.
메타버스. 과연 그것은 무엇인가?
가상세계아니야?라고 쉽게 생각했던 어른들의 말보다 자세히 설명해주는 목차를보니 든든하고 아이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메타버스의 정의부터 메타버스를 움직이는힘, 무엇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나, 왜 메타버스가 현실로 소환되었는지까지 씌여있어요.
작고 얇지만 알찬내용으로 만들어져 좋았습니다.
메타버스의 대표선수들을 볼 수 있어요.
우리가 잘 아는 싸이월드부터 로블록스를 거쳐 제페토까지. 제가 아는선은 마인크래프트까지 였는데 그 뒤로도 메타팩토리, 개더타운등 다양한 메타버스들이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책에서 보았던것중 소에게 HMD를 씌워준뒤 광활한 들판을 보여준 뒤 소가 차분해졌으며 육질과 우유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이제 더이상 우리삶과 멀리 떨어진 기술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NFT의 설명도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이죠.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일종의 디지털 증서를 말해요. NFT와 블록체인은 떨어뜨려 사용할수 없는데 가상화폐와도 함께 쓰인답니다. 여기서는 NFT의 가치와 종류에 대해서도 설명해준답니다.
아이에게 설명해주고 싶었던 여러가지 개념들을 한곳에 모아두어 너무 유익했던 도서에요.
첫째아이는 혼자 정독했지만 조만간 둘째에게도 설명해주면서 읽어줄 예정이랍니다.10대를 위한 메타버스책.
'미래는 메타버스를 타고 달린다'
조만간 멀지않은 미래에 우리 생활 속 깊이 자리잡고 있을지도 모를 메타버스.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도서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청소년#타고갈래메타버스#10대도서#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