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표과학 미처몰랐던 일상속 52가지 과학이야기



표지만봐도 너무 재미있을것같은 물음표 과학.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들이 휙 집어들더니 방으로 들어갔다. 책이 오기전에 차례를 보고 쓱 읽어줬더니 이건 내가 정말 궁금해하던 거라면서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아들뿐 아니라 나도 책의 내용이 궁금했다. 그 이유는 목차를 읽어보면 알수있다. 생활속 알지 못했던 과학뿐아니라 자연현상에 대해서도 물음표를 달고있으니 그럴수밖에 없었다. 일상속 과학이야기가 담겨있으니 호기심가득한 마음으로 책장을 넘겨본다^^

차례를 보면 궁금증이 증폭한다. LED는 어떤원리로 빛을 내는걸까요? 110v 콘센트는 왜 이런 모양일까요?등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궁금해할만한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데우는 방법과 밤에는 왜 졸린걸까? ??라는 아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들도 있다.

아이들이 읽기도 지겹지 않을 수 있도록 박사님과 아름이가 나와서 대화하는 모습으로 이야기를 끌어가고 있다. 옆쪽에 있는 작은 그림이나 설명들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물분자 안에있는 수소와 산소가 갖고있는 전하를 이용해서 음식의 내부의 수분을 진동시켜서 열을 발생하는것에 대한 설명이다.

이번에 나온 궁금증은 밤에는 왜 졸린걸까?라는 부분이었는데 아들이 말하기를 "나는 밤이되도 안졸립던데?"라며 씨익 웃었다.ㅎㅎ 졸린게 정상이란다-.-

위와같이 과학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할 초등생들에게 읽으면 아주 좋을책이에요. 아들이 앉은자리에서 한번에 다 끝내버린(?) 도서입니다. 읽을때 즐거웠다고 하네요^^

저희아이처럼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궁금증해소로 강추하는 책입니다^^♡



♡리뷰어스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