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세 번째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3
호아킴 데 포사다, 밥 앤들먼 지음, 공경희 옮김 / 21세기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마시멜로를 읽었던 것이 1편이었나 2편이었나, 둘 다 읽었었나…. 기억이 잘 나질 않는다.
하지만 이번에 읽고 전에 깜빡했던 것이 생각났다. 지금 4살인 딸 혜리에게 마시멜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 이번에는 꼭 잊지말고 해봐야지.

마시멜로 테스트란
네 살 난 아이에게 ‘지금‘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15분간 기다리라고 말하는 것.
혼자 있는 아이에게 15분간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기다리면 한 개 더 주겠다고 시험하는 것이다. 자제력. 만족을 미루는 능력을 체크하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 시간 개념이 없는 아이에게 어떻게 15분을 알려줄까…? 잠시만이라고 해야 할까? 이것도 미스테리.
믿기 힘들 정도로 집중력이 강한 사람들조차 성공과 행복을 막는 평범한 덫에 걸린다. 인생에서 다른 모든 것을 희생하고 한 가지에만 몰두하는 것. 승진과 경제적 안정도 중요하지만 인생에는 그 이상의 것들이 있다. 웰빙.
웰빙의 가장 큰 장애물은 오직 나. 내게 최선인 것보다 당장의 만족을 좇는 것이 문제이다. 적절한 음식 섭취가 중요한 줄 알지만, 우리는 너무 많은 백서탕을 소비한다. 직장에서 너무 오래 일하느라 정작 가장 소중한 이들과 떨어져 지낸다.
사랑하는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을 잃고 나서야 내게 얼마나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지 깨닫는다.


진정한 성공을 이루는 16가지의 원칙

1.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 힘이다.
2. 내 인생은 온전히 내 탓이다.
3.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라.
4. 자제력을 키워라.
5. 위기로 향하라.
6. 남들이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게 도와라
7. 사람들은 이유가 있어서 그 일을 한다.
8. 언제나 자신에게 솔직하라.
9. 입은 닫고 귀는 열어라.
10. 한 번에 하루씩 인생을 살라.
11. 젊은이들에게는 다정하고 나이든 이들에게는 연민을 가져라.
12. 몸범을 보이늰 것이 영향을 미치는 가장 효과적인 길이다.
13. 얼마나 몰입하고 인내하느냐에 따라 얼마나 잠재력을 발휘할지, 더 나아가 얼마나 훌륭해질지가 결정된다.
14. 지속적인 발전이 삶의 방식이 되어야 한다.
15. 질질 끄는 것을 중단하라.
16. 책임감을 받아들인 다음 안을 들여다보고 행동하라.

여러분과 나는 뛰어난 야인슈타인처럼 인생을 지속적인 도전으로, 끝없이 넘쳐나는 기회로 봐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