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 관엽식물 Q&A·관리법에서 인테리어까지
사토 모모코 지음, 이선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시그마북스]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가드닝북 #관엽식물 #식집사 #관엽식물한권이면충분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어릴적부터 부모님이 식집사로 많은 식물을 키우셨다. 그래서 다양한 식물들하고 접 할 수 있었다. 거기에는 관엽식물, 꽃 등 다양했다. 나도 식집사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지만 키우는게 싫지 않았다. 그래서 인지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관심이 떨어졌다. 하지만 점점 실내 인테리어와 실내환경에 관엽식물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집에 있는 관엽식물을 좀 더 전문적 키우기보다 죽지 않고 잘 키우고 싶어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을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 사토 모모코씨는 주택건설회사에서 조경, 관엽 식물 관련 업무에 종사했고, 현재는 관엽식물 전문점의 점장으로 종합 기획을 맡고 있다고 한다. 저서로 『그 자리에 식물 하나 있는 것만으로』 『선택 방법, 기르는 방법의 핵심을 알자! 관엽식물의 교과서』(국내 미발행) 외 다수의 감수한 책이 있다고 한다.
책은 들어가며호 시작하여, 달인이 말하는, 관엽식물과 함께하는 삶의 매력 포인트와 알아두면 편리한 원예 용어로 시작한다.
첫 번째 장에서는 관엽식물을 키우면서 흔히 가지게 되는 궁금증을 해결하는 내용을 다룬다. 식물을 처음 들이기에 적합한 시기나 공간별 맞춤형 식물 선택법 등 기본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장에서는 공간에 적합한 식물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식물의 크기나 잎의 모양, 성장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식물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 번째 장에서는 관엽식물을 건강하게 기르기 위한 관리법을 구체적으로 다룬다. 식물이 병에 걸리거나 잎이 시드는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보다 오랜 기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분갈이 시기와 방법, 적절한 화분 선택 요령 등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 번째 장은 120종의 관엽식물을 정리한 도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식물의 원산지, 크기, 성장 조건, 햇빛 요구량, 관리 난이도, 그리고 반려동물이나 아기에게 안전한지 여부 등 중요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단순한 식물 관리법을 넘어, 공간을 더욱 아늑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식물을 키우며 겪게 되는 여러 가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식물 가꾸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님도 보시고 좋은 책이라고 인정했다. 특히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관엽식물 알 수 있고, 미처 이름을 잘못알고 있던 식물의 이름도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아다. 그리고 내가 키워보고 싶은 커피나무가 있어 좋았다.
관엽식물을 통해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서는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가드닝북 #관엽식물 #식집사 #관엽식물한권이면충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