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 관엽식물 Q&A·관리법에서 인테리어까지
사토 모모코 지음, 이선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그마북스]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 #가드닝북 #관엽식물 #식집사 #관엽식물한권이면충분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어릴적부터 부모님이 식집사로 많은 식물을 키우셨다. 그래서 다양한 식물들하고 접 할 수 있었다. 거기에는 관엽식물, 꽃 등 다양했다. 나도 식집사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지만 키우는게 싫지 않았다. 그래서 인지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관심이 떨어졌다. 하지만 점점 실내 인테리어와 실내환경에 관엽식물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집에 있는 관엽식물을 좀 더 전문적 키우기보다 죽지 않고 잘 키우고 싶어 [관엽식물, 한 권이면 충분합니다]을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 사토 모모코씨는 주택건설회사에서 조경, 관엽 식물 관련 업무에 종사했고, 현재는 관엽식물 전문점의 점장으로 종합 기획을 맡고 있다고 한다. 저서로 그 자리에 식물 하나 있는 것만으로』 『선택 방법, 기르는 방법의 핵심을 알자! 관엽식물의 교과서(국내 미발행) 외 다수의 감수한 책이 있다고 한다.

 

책은 들어가며호 시작하여, 달인이 말하는, 관엽식물과 함께하는 삶의 매력 포인트와 알아두면 편리한 원예 용어로 시작한다.

첫 번째 장에서는 관엽식물을 키우면서 흔히 가지게 되는 궁금증을 해결하는 내용을 다룬다. 식물을 처음 들이기에 적합한 시기나 공간별 맞춤형 식물 선택법 등 기본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장에서는 공간에 적합한 식물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식물의 크기나 잎의 모양, 성장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식물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 번째 장에서는 관엽식물을 건강하게 기르기 위한 관리법을 구체적으로 다룬다. 식물이 병에 걸리거나 잎이 시드는 등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보다 오랜 기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분갈이 시기와 방법, 적절한 화분 선택 요령 등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 번째 장은 120종의 관엽식물을 정리한 도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식물의 원산지, 크기, 성장 조건, 햇빛 요구량, 관리 난이도, 그리고 반려동물이나 아기에게 안전한지 여부 등 중요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다.

 

단순한 식물 관리법을 넘어, 공간을 더욱 아늑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식물을 키우며 겪게 되는 여러 가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식물 가꾸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모님도 보시고 좋은 책이라고 인정했다. 특히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관엽식물 알 수 있고, 미처 이름을 잘못알고 있던 식물의 이름도 정확히 알 수 있어서 좋아다. 그리고 내가 키워보고 싶은 커피나무가 있어 좋았다.

관엽식물을 통해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서는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가드닝북 #관엽식물 #식집사 #관엽식물한권이면충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