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대로 말하는 대로 당신이 된다 - 성공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스피킹 전략
구재희.이은경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재희 아나운서와 이은경 이미지컨설턴트가 쓴 이미지 메이킹 책이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2016년 나도 변신을 하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다. 우선 외모가 변해야 이미지 변신이 된다고 옷. 화장. 헤어스타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보이는 대로 말하는 대로 내 모습이 된다는 내용이다. 우선, 아나운서나 스튜어디어스가 되려는 보여줄것이 많은 사람들한테 적합하 책이다. 물론 그렇다고 그런 내용만 있느것은 아니고 화법, 대인관계 내용도 있다.  


나한테 도움이 된 내용은 강의할때 처음 2분을 활용하라는 것이었다. 완벽한 50분을 만들지 못하면 2분이라도 해야한다는것이다.

강의할때 오프닝이 중요하다는데

첫째, 간결하게

둘째, 표정과 몸짓까지 완벽하게

셋째, 어디서나 통하는 몇개를 외운다.

지금껏 해설하면서 오프닝은 대충 마무리도 서둘러서 해서 내가 관객장악력이 떨어졌나 보다.

나는 서오릉 해설할때 안녕하세요. 하고 내 이름과 서오릉 뜻만  말한다. 간결하긴 하는데 좀 더 반가운 마음으로 다른 도입부를 이야기하도록 연구를 게을리 했나 싶다. 항상 공부한건 내가 제일 많은데

관람객이 딴짓할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오프닝과 엔딩을 신경써야 겠다.


 그리고 인사말중 밥인사도 그랬다. 사람들이 인사말로 식사하셨냐고 자주 물어보는데 네 아니오러 대답하는 사람보다 상대방에게도 물어봐주는 사람이 낫다는 것이다. 이 것도 큰 의미의 배려가 아닐까 한다. 역시 인간관계의 기본은 배려였다. 보이는 대로 말하는 대로 내가 된다도 마찬가지인것 같다.

솔직히 앞부분 삼원색이며 본인한테 어울리는 색 운운은 다소 지루했고 뒤쪽이 영양가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