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의 전설 2014~2015
인앤잡 출판기획팀 엮음 / 인앤잡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면접의 전설...

나는 면접컴플렉스가 있다.  면접같이 딱딱한 자리에서 논리적으로 말을 잘하지 못한다.

약간 어눌하게 대답한다고나 할까.  참 어려운 자리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쓰는 것도 과연 잘하고 있는지 늘 썼던 것을 매너리즘에빠져서 계속 재탕하고 있는데 요즘 서류전형에서도 떨어지는 것 같아서 도움을 받고자 <면접의 전설>을선택했고 일정정도 도움을 받았다. 복장이나 헤어스타일까지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있는데 그런것은 상식적으로 알수 있는 부분이고 무엇보다도

 

첫째, 두괄식으로 말하자. 결론부터 말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말해야 면접관들이 좋아한다.

둘째,  막연하게 말하거나 쓰지말자. 추상적인 내용으로 도움이 되었다는 듯이 이야기하면 듣는 사람에게 신뢰를 줄 수 없다.

셋째, 스토리를 가지고 말하자. 스토리텔링이 유행이다.  에피소드를 가지고 말해서 스토리 있게 설득시키자.  

 

면접을 몇번보다보면 귀찮아서 별 준비없이. 가게되기도 한다. 이 책은. 체크리스틀. 제공해주어서 좋다. 면접합격비법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1.당당한 자신감 2.명확한지원동기 3.완벽한 시험정보 4.신속한결론제시. 5.참신한근거. 6.끌리는 이미지(미소가 담긴표정, 겸손한태도, 맑은 목소리) 7.철저한 답변준비가 필요하다.


중요한 에세이형 자기소개서 잘쓰는법도 소개하고 있다..  질문을 분석하자.  정해진 순서나 흐름을. 미리 구성하자. 단락구분과 소제목은 필수이다. 

 

.처음에 봤을떄는 기업 면접시 필요한 정보가 백과사전 처럼 나와있어서 지루하게 느껴졌는데 보다보니 새록새록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있었다.

나에게 여러기업체의 정보는 필요하지 않은데 그런것들이 다 있었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교 4학년생. 혹은 취업 준비생들이 보면 혜안을 갖게 해 주는 책인듯 한다.

학교에 비치해놓고서 혹은 도서관에서 잠깐잠깐씩  찾아보기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