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합격 해커스공기업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입문서 (고졸채용 & 대졸채용) - 고졸채용&대졸채용 대비ㅣ실전모의고사 4회분ㅣ100% 신규 문항 수록ㅣ공기업 전략 무료 특강 l바로 채첨 및 성적 분석 서비스 제공
해커스 NCS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모 지자체 공무직 시험에 응시한 적이 있다. 시험과목은 NCS와 시정상식을 포함한 일반상식이었다. 모집 직종은 다 현장직이라 수강생 수준이 높지 않으리라 짐작했는데 막상 시험치러 가보니 졸업한지 얼마안된 대졸들도 있는 것 같고 그랬다. 책을 사긴 했는데 직장다니면서 공부량이 부족하다보니 생각보다 NCS가 까다로워서 보게된 책이 해커스다. 해커스는 토익으로 유명한 줄은 알았는데 다양한 수험서를 펴내는 곳인것 같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은 내가 이해하기로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능력이다. 전문대졸 정도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라고 생각하는데 시험에 나오는 건 10개의 영역이 있다. 요즘 공기관의 선발은 어학, IT 스펙과 NCS점수로 판갈음지어진다. 예전에는 몇몇 대기업만 봤었던 시험이 점점 확대되어 가는게 눈에 보인다. 취업하려면 누구나 보는 것 같다.

이 시험은 대부분 독학으로 공부하게 되는데 그러려면 입문서를 사고 모의고사를 풀어야 할 것이다. 해커스 입문서의 경우 편집이 일단 눈에 잘 들어온다. 여백도 많고 글자크기도 작지 않다. 풀이도 많은 편이다. 내가 어려웠던 영역은 수리능력이다.

인문계를 나왔고 평소에 수리능력이 필요할때는 엑셀 함수정도가 아닐까. 등차수열 기대값 최소공배수등을 넣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제일 어려운데 입문서를 통해서 서서히 적응해 나갈 생각이다.


이 책이 이론 설명과 모의고사 3회가 수록되어 있고 475페이지나 된다. 들고 다니기에는 부적합한 책이다. 도서관에 두고 꾸준히 공부해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앞으로 공무원시험도 NCS기반으로 만든다고 하니 취업하려면 꼭 필요한 듯 하다. 일단 2024년 최신판으로 장만하니 마음은 든든하다. 올해에 있을 시험은 합격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