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스트 1
재후 글.그림 / 더오리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책 많이 읽을 땐 일주일에 2권씩은 꼬박꼬박 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이것저것 읽었는데 최근 일이 바빠지고는 제대로 독서를 못한 지도 벌써 몇 개월이나 되어버린..
그러다보니 책 한 권 읽는 것도 귀찮은 독태기가 와버렸다 ㅠㅠ

이제 어느 정도 회사일에도 여유가 생겨 본격적인 독서 모드에 들어가기위해 가볍게 시작하자며 웹툰을 읽기로!
현재 한창 방영 중인데다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태원클라쓰 등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나 영화 등이 많은데 이 "메모리스트" 도 유승호 주연의 드라마로 나왔더라는~

"메모리스트" 드라마는 3월 11일 첫 방송을 시작했는데, 책을 먼저 보고 드라마를 보는 게 낫겠다라는 생각에 드라마는 아직 보지 않았다. 일단 메모리스트 1권만 봤는데, 주인공은 신체 접촉만으로 다른 사람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형사 "동백"과 천재 프로파일러 "한선미" 이 둘인 듯.

첫 설정에서 새롭다고 생각한 게 동백이 자신이 가진 초능력을 세상에 공개하며 그걸 당당히 이용한다는 점이었다. 동백이 가진 초능력은 다른 사람이 그를 두려워하게 만들기 때문에(자신의 기억을 읽는다는데 좋아할리가!) 숨기고 싶어할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암튼 동백은 자신의 변한 능력으로 미궁에 빠진 사건을 쉽게 하는데, 그의 능력으로도 해결이 어려운 사건이 등장하고..

동백은 타인의 기억을 읽는 능력이 있는데 기억을 하지 못하는 목격자라니..그런데 천재 프로파일러 한선미의 능력으로 사건의 실마리가 조금씩 보이는 듯!

웹툰인데다 등장하는 사건도 흥미로워서 순식간에 읽어버렸는데 총 6권으로 완결되었다니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