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꾼 다섯 개의 황금 열쇠 - 미래를 열어 주는 위인들의 멘터링 동화
김현태 지음, 정화영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순신. 나이팅게일, 안중근, 에디슨, 김정호. 위인들이 들려주는 멘토링 동화

위인들의 삶을 통해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위인들이 직접 전해주는 메세지를 통해 아이들은 황금 열쇠를 손에 쥐듯 인생에 큰 방향키를 잡게 되는 것같다.

위인들이 살았던 시대를 여행하고 위인들과 대화하며 그들로부터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학교가기 싫어하는 소심한 가온에게 나타난 이상한 할아버지는 가온이가 어릴때 돌아가는 할아버지다.

친구들에게 놀림당하고 괜히 주눅들어 있는 가온이에게 힘든 과정 또한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라고 하신다.

그리고 다른 세상과 만날 수 있는 깜짝 선물을 준비해주신다. 혼자 하는 여행이라 설레이지만 가온이 만큼

이 책을 읽는 친구들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첫번째 만난 역사의 주인공 이순신 장군

마음 먹기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절망보다는 희망을 두려움 보다는 자신감을 눈물보다는 웃음을

미움보다는 사랑을 포기보다는 인내를 과거보다는 미래를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삶과 미래가 바뀌게 됨을 잊지 말라시는 이순신 장군의 가르침을 받게 된다.

 

두번째 황금 열쇠의 주인공은 끊임없는 호기심을 가진 에디슨이다.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발견하고 발명하는 데 많은 관심을 가져보기를 권한다.

그리고 창조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실천한다면 창조적인 사람이 될것이라는 희망 메세지를 받는다.

 

다섯명의 위인을 만나며  가온이는 숲은 이루는 웅장한 나무가 될 것이라는 큰 꿈을 갖게 된다.

다섯명의 위인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꿈과 희망을 키워 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