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네 살 경제 영재를 만든 엄마표 돈 공부의 기적
이은주.권준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네 살이 주식에 투자해 이익보았다고!! 주식돌풍과 함께 자산관리에 관심이 높아졌기에 눈에 딱 들어왔어요. 주식에 대한 이야기와 투자방법 등 주식이야기를 생각하고 책을 읽었는데 단순한 주식책이 아니라 더 큰 교훈과 메시지가 담겨져 있었어요.

책육아, 수학,  영어 등 학습적인 것에 중점을 두고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교육하는 일반 부모님들과 달리 책 주인공의 부모님들은 경제관념을 심어주었어요. 다시말해 아이가 원하는 것을 풍족하게 사주고 공부에 집중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용돈이 필요하면 아르바이트의 대가로 용돈을 벌고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내도록 하였어요.
그 활동 중에 하나가 주식이었을 뿐이고 그 외에도 주인공은 온라인쇼핑몰도 운영하고,  유튜브도 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경제활동을 하고 있어요.

책을 읽으며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은 아이가 하고 싶은 것이 있어서 부모님께 이야기하면 함께 깊이 이야기를 나누고 필요한 지식이나 방향에 대해 의견을 공유한다는 점이었어요. 때론 엉뚱한 이야기라도 아이의 이야기를 무시하지않고 잘 이끌어주어 좀 더 생산적이도록 인도하는 부모님의 자세가 인상깊었어요. 같이 고민하고 직접 부딪치면서 비록 실패할지라도 도전하고 성취하는 과정을 통한 경험은 다시 아이의 밑거름이 되어주었어요.

아이가 자신의 꿈들을 펼칠 수 있도록 지지해주고 지원해주는 모습을 보며 제 모습이 부끄럽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야말로 미래사회에서 중요한 부분인데 이런 부분을 제한하고 학습에 얽매어 아이의 행동반경을 좁힌 것 같아서 안타까웠어요. 이제라도 아이가 좋아하는 것,  원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함께 이야기고 나누면서 꿈을 나래를 펼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급변하는 사회를 살아갈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께서 꼭 한 번은 읽어 보셨으면 좋겠어요. 너무나 여운이 남고 많은 것들을 생각하도록 만들어준 소중한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