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으로 살고 성령으로 행하라 앤드류 머레이 베스트 컬렉션 6
앤드류 머레이 지음, 정혜숙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순절 성령의 역사가 지금 한국교회에 일어나야 한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잡히시고 십자가에 잡히신 후

3일 후에 부활하신 후 40여일동안 이 세상에 계시다가

하늘로 올라가신 후

제자들에게 성령임재에 대해 말씀하신 후

오순절 날 성령임재가 임했다.


이 책은 그 역사를 바탕으로

지금 한국교회에 부족한 부분이 바로 그 부분임을 말해주고 있는 책이다.


성경적인 지식은 많이 늘었다.

설교도 많이 들려온다.

하지만 성령의 역사의 소식은 미비하다.


왜 그럴까?


바로 성령충만에 대해 전혀 갈급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령충만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은 채 그렇게 신앙생활을 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나에겐 잊을 수 없는 두 가지의 기억이 있다.


하나는 나의 첫 예배시간이다.

그 때 당시에는 예배당이 없이 안산의 이 곳 저곳을 전전해 나갈 때이다.

다행이 어느 한 곳을 빌려 청소년 몇 명의 친구들과 예배를 드렸다.

준비된 예배시간은 여느 예배시간과 마찬가지의 시간이었고

준비된 순서대로 예배가 진행되었다.

설교가 마쳐지고 기도시간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죄 고백의 기도가 여기저기서 들여왔다.

그 때는 어떤 슬픈 음악을 튼 것도 아니며 그 순서가 예배 시간 순서에 들어 있는 것도 아니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아이들의 죄의 고백

그 날 예배는 2시간이 넘어서야 끝났고

다 끝나고 나서 밖으로 나왔을 때 그 전과는 다른 세상에 있는 듯 했다.


두 번째는 부활절 행사 시간이다.

부활절 행사로 청소년부는 찬양을 준비했다.

늘 그렇듯 순서에 맞춰 여러가지 순서들로 진행이 되었고 우리 순서를 가다렸다.

드디어 우리 순서가 되고

찬양을 하였다. 그런데 그 때 마치 그 곳이 천국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더 놀라운 것은 다음이었다.

그 날 갑자기 비가 왔는데 비와 아무 상관없이 내가 나가서 길 한복판에서 찬양을 하고 있었다.

그 때도 역시 그 곳이 천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의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성령충만에 대해 다시 한 번 사모하게 되었다.


바라기는 우리 교회가 성령충만을 사모하는

그리고 나부터 성령충만을 사모하는 자가 되기를

이 책을 통해 사모해 보았다.


오순절 날의 그 성령충만의 역사가 전 세계에 있는 교회에서

늘 있어지길 소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