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이 선물이다 - 조정민 잠언록
조정민 지음 / 두란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정민 목사님의 글 잘 읽었습니다. 고난이란 주제에 맞춰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 글을 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사람에게 고난이 없다면 어떨까요? 저부터도 하나님을 찾는 일에 소홀해 지는데 고난이 없다면 거의 모두가 하나님을 찾는 일에 소홀할 것입니다. 내가 계획한대로 일이 진행된다면 어느 순간 주인은 하나님이 아니라 내가 되어 있죠. 그리고 하나님을 찾는 일에 소홀에 지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다 고난이란 녀석이 찾아오면 다시 제자리를 찾게 되는게 어리석은 인간들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고난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을 찾는 것도 문제지만 그 때라도 하나님을 찾는것은 어찌보면 축복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책 제목처럼 고난을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지금 제 가슴을 답답하게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사실 따지고보면 내가 주인노릇 하려고 하다가 이 사단이 난 것이며 그래서 지금 다시 주인의 자리를 원상복귀시키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책으로 다시 돌아오면 그림과 문구들이 띄엄띄엄 있어서 어렵지 않은 읽을 수 있는 책이면서도 그 중 몇 개는 내 마음을 파고드는 것들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고난이 내가 주인이 아님을 알아가는 과정이라는 논조의 글들이 참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이 책은 누구에게 선물해 줘도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지금 고난의 한복판에 있는 사람에게는 조심해야겠지요. 강추합니다. 생각할 수 있는 글이며 내 신앙의 고삐를 바짝 조일 수 있는 글들이 많이 포진되었기에 추천합니다. 고난이 선물임을 아는 신앙, 주인이 누구인지 아는 신앙인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