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기초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모자를 들고 환한 미소를 지으며 덩치와 어울리지 않는 색상과 크기의 스케이트 보드를 한 손에 들고있는 모델의 모습이 표지로 있는 책 진짜 녀석들 2 기초영어를 가지고 영어공부를 해보았다.

 

이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눠져있다.

문법, 발음, 기초회화, 콩글리쉬 클리닉...

 

이 책을 처음 열면 이 책의 저자인 진쌤(박영진)의 글부터 시작한다. 

 

여러분들은 어떤 영어를 원하시나요?

결국 우리가 원하는 것은 외국인과의 소통입니다.

 

사실 나 역시도 이런 이유에서 이 책을 신청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이 책은 그 부분을 하려고 했다.

 

이 책의 제목인 리얼영어라는 제목답게 실전에서 발음할 수 있게끔 책을 구성해놓았다.

 

예를 들면 발음에서는 s 발음은 우리가 '쉿'할 때 입모양을 만든 후 그 상태에서 ㅅ을 ㅈ으로 바꾸어 소리낸다는 식의 설명과 함께 이 때 자신이 한국인이 아닌 프랑스인이라고 생각하라는 재미있는 코멘트도 붙여놓았다.

 

또한 기초회화 같은 경우에는 리얼 표현이라는 칸을 따로 만들어서 실제 있을법한 일을 가정해서 쓴 후 그 상황에 맞는 영어표현을 적어 놓았다.

예를 들어 will이란 동사를 설명함에 있어서 친한 친구에게 살 빼라는 이야기를 할 때 Will you lose weight?만 적어 놓은 것이 아니라 그 앞의 말 '너 이번 여름에 비키니 입는다며? 미안한데 넌 뚱뚱해' 라는 다소 공격(?)적인 말을 앞에 적어 놓음으로서 진짜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 주었다.

 

또한 우리가 흔히 쓰는 콩글리쉬가 무엇인지 가르쳐주고 그것의 정확한 표현을 적어 줌으로서 외국인과 대화할 때 콩글리쉬가 아닌 잉글리쉬로 대화하게끔 해 주었다. 예를 들어 '지금갈께' 의 콩글리쉬가 I'm going이며 올바른 표현이 I'm coming이며 말 할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까지 적어 놓음으로 실전 영어에 대비해 주였다.

 

이처럼 진짜 실전영어를 하게끔 함으로서 실전발음을 원하는 사람에겐 더 없이 필요한 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가장 아쉬운 점은 문법을 설명할 때 '회화에 꼭 필요한 문법 강의'라고 설명했는데 어떤 부분에서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이 들어갔다면 어땠을까 하는 점이고 (영포자는 문법의 필요성을 못 느껴서 영포한답니다) 문법이 어떤 흐름에 따라 단원이 쓰여졌는지 머리속에 안들어오니 진도 나가기가 참 힘들었다. 그와 관련된 설명도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사이트를 통해 무료 MP3가 제공되니 내가 지금 정확하게 발음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함께 도움받아도 좋을 듯 싶다.

 

영어가 안되면~~ 리얼영어~ 음음!!

2019년도엔 영어정복을 꼭 이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