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만들기 쉬운 손뜨개 인형옷
윤효진.이산라.박수진 지음 / 경향BP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예쁘고 만들기 쉬운 손뜨개 인형옷 니트러브 서평단에 당첨되서 책을 받았어요.

책표지에 크기가 다른 인형들이 개성있는 옷을 입고 있는 모습들이 아기자기 예쁩니다.

뜨개작가님 3분이 함께 하시며 각기 다른 종류의 인형들이라 보는재미가 있어요.

윤효진(몽자)작가님 + 이산라(산라가만들다)작가님 + 박수진(한올)작가님

뜨개열정과 인형을 사랑하는 마음이 책속 뜨개옷을 보며 느껴지네요.


책차례는 작가님들 프롤로그로 시작해서

재료 및 도구에 대한설명과 코바늘기초기법, 대바늘기초기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그리고 3분의 작가님 인형뜨개옷이 10개의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뜨개하시다 헷갈리시면 기초기법에서 한번 점검해보셔도되고, 큐알코드도 있으니 참고하기 좋아요.


제가 픽한 작가님들의 다양한 뜨개옷입니다.

도안은 거의 대부분 서술형이고 헷갈리는 부분은 사진과 큐알코드를 참고하면 되요. 기호 도안도 작가님에 따라서 가끔 나오기도 합니다.

저는 윤효진 작가님 뜨개옷 중에서 둥근 칼라 원피스를 뜨기 시작했어요.

사진옆에는 Preparation 이라는 제목아래 필요한 준비물이 나열되어있어요.

게이지도 나와있어서 미리 게이지를 내고 뜨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서술형이라서 1단부터 쭈욱 글로 설명되어있어서 저는 포스트잇을 준비해서 한단한단 끝날때마다 표시해 줍니다.

그럼 뜨개할때 편하거든요. 특히 평면뜨기할때는 정말 편해요.

책속인형은 책뒷면 상단에 나와 있어요.

다락아이 * 파올라레이나 * 에구구구모니 * 퓨어니모xs * 미디블라이스 * 완다프로그 외 육일돌

코바늘기법과 대바늘기법을 숙지한후에 인형옷을 떠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갖고 있는 인형에게 예쁜 뜨개옷을 입혀주고 싶다면 이 책이 많이 도움될꺼같아요.

또한 실과 바늘만 조절한다면, 책속 인형뿐만 아니라 사이즈가 다른 인형들 옷을 뜰 수 도있어서 좋은거같아요.

니트러브 서평단에 당첨되어 무상으로 도서를 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