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순간을 빛내는 손글씨 레슨 - 악필을 명필로, 수놓듯 쓰는 바른 손글씨
박소연.최원진 지음 / 혜지원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악필을 명필로, 수놓는 듯 쓰는 바른 손글씨

모든 순간을 빛내는 손글씨 레슨

책표지의 아날로그감성이 묻어나는 손글씨가 넘 맘에 든다.

내가 정성껏 만든 뜨개선물이나 카드에 손글씨로 예쁘게 써서 전달하고 싶은 맘에 다시 손글씨 연습을 시작했다.

펜과 노트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취미에 공감이 가고 아날로그의 상징이기도 한 손글씨가 넘 맘에 든다.

책차례중에 반듯체에 완전 반했고 열심히 꾸준히 연습해서 잘 쓰고 싶다.

QR코드가 있어서 먼저 글씨 쓰기전에 핸드폰으로 QR코드확인후 동영상을 먼저 보고 연습하면 되움이 된다.

글씨 생활 노하우에서는 펜을 편히 잡는 방벙, 올바른 자세, 완벽한 글씨를 위한 세가지 핵심에 대해서도 잘 설명이 되어있다. 특히 통증으로 알아보는 내 자세 피드백도 읽어보면 좋고, 작가님이 글씨 오답노트를 만들어 연습하던 초기의 글씨 연습에 대한 사진코멘트도 좋았다.

영어와 숫자도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좋았다. 알파벳 손글씨 넘 귀여워서 QR코드 영상보며 확인했다.

내가 완전 반한 반듯체.

단어 연습을 하는 페이지에 중요한 팁은 연노랑색컬러에 빨간글씨로 알려주었다. 연습하기전에 한번씩 꼭 읽고

쓰기 시작했다.

180도 펼쳐지는 누드 사철제본이라 글씨 연습하기 넘 편하고,

글씨 연습할 분량이 많아서 좋다.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싶거나 내가 만든 선물에 손글씨카드로 전달하고 싶다면

" 모든 순간을 빛내는 손글씨 레슨 " 으로 꾸준히 연습하면 좋을거같다.

작가님 말씀처럼 " 그저 정해진 시간에 헬스장에 가서 묵묵히 몸을 단련하듯이 글씨도 꾸준히만 연습한다면 누구나

잘 쓸 수 있습니다. " 꾸준히 연습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