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 타겟마케팅 - 하루 5000원으로 10만명 도달하기
페꼼마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7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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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년에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에서 페이스북의 의미를 다시 볼 수 있었다. 단순히 친구들과 소식을 전하는 루트인 줄만 알았는데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는 엄청난 거물이라는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 사용자의 프로필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자체에서 독식하는 것이 아니라 social graph를 만들어 지능화된 시스템 체계를 구축하고 있고, 사람과 사람과의 연결고리를 통해 빅데이터를 형성할 수 있는 엄청난 장치가 있었다. 그래서 마케팅의 주요 요소인 타겟팅을 통해 적재적소에 광고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다. 


 <페이스북 광고&타겟마케팅>은 <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의 실전편 책이다. 제목만 봐서는 이 책을 먼저 봐야 할 것 같지만, 이전의 책은 페이스북 페이지의 소개에 불과하다. 하지만 페이스북을 모르거나, 페이지 기능을 잘 모른다면 전의 책을 먼저 보는 것을 추천한다. 

 1장에서는 페이스북 광고에 대해 13년의 변천사를 한장 한장 보여준다. 처음 출시했을 때에는 전단지 형태의 광고였는데, 해가 지날수록 가입자수도 많아지고, 광고의 형태도 동영상까지 변천해 광고 수익도 많이 오르고 있다. 요즘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면 동영상으로 된 광고가 많은데, 요즘 트렌드의 하나였던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3장부터이다. 광고의 수단으로 봤을 때에는 페이스북의 페이지 기능을 강조한다. 광고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체류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페이지 광고를 통해 방문자들을 잠재고객으로 만들어 재방문과 리타게팅하는 구조로 만들어 구매하게 하는 페이지 운영법이 세세하게 나와 있다. 잘 따라할 수 있도록 과정샷을 보여주니 이제 페이스북을 시작한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루 5000원으로 10만명 도달하기

하루 5000원이면 커피 한 잔 값이다. 커피 한 잔으로 10만명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이 엄청난 메리트라고 생각한다. 모은 10만명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이 책이 주는 과제인 것 같다. 다양한 심리학과 광고팁을 알려주지만 타겟마케팅을 얼마나 꾸준히 하는가, 적절하게 사용하여 구매까지 가도록 하는가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몫인 것이다. 이런 마케팅 기법들이 점점 실전화되어 젊은 기업들이 많이 성장하였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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