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1학년 수학 교과서 1, 2학기 세트 - 전6권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마아리트 포슈박 외 지음, 마이사 라야마키-쿠코넨 그림, 이경희 옮김 / 마음이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7살이 되면서부터 정말 많은 워크북과 책을 구입하며 활용하고 있는데요.

요즘 핫한 문제집이 있어서 만나보았어요.

바로 핀란드수학교과서 입니다.


7살 딱풀이는 워크북을 꾸준히 해와서

10안에서의 수연산은 아주 잘하고 있고,

도형문제집도 따로 사서 풀이하고 있어서

핀란드수학교과서도 비슷한 느낌으로?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우리나라 수학교재들과는 너무 달라 놀랐네요!

 

정말 놀랐던게 단순한 연산문제를 제시하는게 아닌,

다양한 문제들이 아이의 창의력까지 키워줄 수 있는 문제들로 되어 있어요.

교과서의 삽화는 수학적 개념과 문제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하면서

흥미를 불러오기 충분하고요.

도형감각을 익히기 위해 도형문제집을 따로 구입해서 풀이하고 있었는데,

초등 사고력수학 필란드수학교과서는

도형관련 문제들도 재밌게 나와 있기 때문에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진작에 초등 사고력수학 핀란드수학교과서로 선택할걸.. 후회가 ㅠㅠ

놀라운 것은 뒷장에 부록으로 교구가 있다는 거에요.

교구를 활용한 놀이 수학으로 재밌고 이해도 빠르게 해줘요.

이 놀이 카드 교구는 반복되며 사용되기 때문에

지퍼백에 분실되지 않도록 보관하도록 합니다.

초등 사고력수학 핀란드수학교과서는 답정너 수학문제집이 아니에요!!!

창의성을 자극하는 문제들을 풀 수 있었는데,

답이 여러 가지 형태로 나올 수 있는 문제라던지

(이게 맞는건가 싶어 정답지를 보기도 했었네요 ㅋㅋ)

스스로 문제를 만들고 풀기 등을 통해

고민하며 생각하는 사고력 수학을 도울 수 있었어요.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보라고 하니 배시시 웃으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이러한 문제는 아이의 창의력과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 이끌어줄 수 있었던것 같아요.

 

꾸준히 문제풀이를 하며 초등입학부터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며 수학이 마냥 어려운게 아닌 재밌는거라 알려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