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 나이트 - 일러스트와 함께 읽는 현대지성 문학서재 4
르네 불 그림, 윤후남 옮김, 작가 미상 / 현대지성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렸을적 애니, 영화, 책 등 많은 버전으로 접했던 '아라비안나이트'가 
100년전 일러스트라는 멋진 아이템을 장착하고  
성인이 된 저에게 다시 찾아왔습니다.

 

잘 모르는 작가지만 대표작이 바로 '아라비안나이트'라고 하니 기대되네요.

 

 

유명한 '신밧드의 모험',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알라딘과 요술램프'를 포함한
다른 이야기 까지 수록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고전스럽지만 일러스트가 멋지네요.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입니다.
캐릭터들의 익살스러움이  잘 되현되었네요.

 

"알라딘의 요술램프' 입니다.
이미 익숙해진 디즈니의 지니와는 다르니만
기괴하면서 익살스런 모습이 왠지 친근감을 불러오네요.

 

오래된 명품 일러스트 덕분인지
어린시절에 즐겨읽던 동화책을 다시 꺼내 읽는 느낌도 좋았지만,
성인이 되서 다시 접한 '아라비안나이트'는 또 조금 다른 색다른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시리즈가 있네요....
왠지 수집욕을 자극하기도...
특히 그림형제는 탐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