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동하는 열정 - 가슴 떨리는 삶을 위한 최고의 선물
비키 T. 데이비스 외 지음, 강주헌 옮김 / 스마트비즈니스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소설 형식의 자기계발서다. 이름모를 한 남작의 성공 이야기.
반복되는 실패를 극복하고, 결국 세상이 부러워할만한 성공을 이루어내는 남작의 이야기다.
그에게 지혜를 구하려고 온 3명의 청년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이 책의 주제는 일관되어 있다.
성공하라! 하지만 성공과 부의 축적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생각하라! 남을 도울 수 있는 방향으로. 그렇게 한다면 부와 권력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개인적이고 이기적인 사회가 되어가는 요즘, 사회정의 구현과 윤리경영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글 한 문장 한 문장이 주옥같다. 세심하게 공들인 문장들이라고나 할까?
지혜가 넘치는 남작의 이야기인만큼, 글 속의 대화 하나 하나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장사하는 법(마케팅)을 알려주는 책 같기도 하고, 리더십에 관한 책 같기도 하며,
멘토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책 같기도 하다.
그래서 독자가 처한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하고 적용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분명한 목표를 잃고 방황하던 내게 분명하고도 가치있는 목표를 다시 생각하게 해주었다.
이 책을 완성하기 위해 5년을 보냈다는 저자의 말이 거짓은 아닌듯 하다.
성공의 원칙들을 설명하기 위해 치밀하고도 흥미진진한 한편의 소설을 구성했다.
저자가 머리말에서 확신했듯이 즐기면서 읽을 수 있는, 그리고 재미도 있는 책이었다.
재미있는 한편의 소설을 읽으면서 도움이 될만한 삶의 지침들까지 함께 얻는 느낌이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