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홀리데이 - 2023-2024 최신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새로운 곳에 대한 설렘과 약간의 긴장이 주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책은 앉아서 하는 여행이고 여행은 서서 하는 독서가 제 블로그의 모토이기도 하지요

가까운 일본 중에서 우리에게 삿포로 맥주로도 유명하고 아이리스 드라마로도 유명해진 홋카이도.. 겨울에 가면 눈이 키의 몇 배나 된다는 설원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겨울뿐만 아니라 봄, 여름 가을의 색다른 느낌이 있다고 해요

여행책 잘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일본에서도 손꼽히는 힐링 여행지라고 해요

끝없이 펼쳐진 대평원과 태고의 자연 그리고 넉넉한 마음을 지닌 사람들이 있는 아름다운 북쪽 나라

홋카이도 지도입니다.

공항도 여러 개 보이네요

보랏빛 라벤더에 취하는 후라노

CF에 등장한 그림 같은 설경 비에이언덕과 나무들

세계 3대 야경이라 불리는 하코다테야마 야경

타박타박 빈티지 도보 여행 모토마치 언덕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아사히카와 정원

원시 자연의 구시로습원

귀여운 펭귄의 산택, 아사히야마동물원

야생 불곰이 살고 있는 시레토고코 호수

도야코 호수의 불꽃놀이까지

일본 여행하면 식도락을 빼놓을 수가 없지요

삿포로 미소라멘부터 시작하여 여러 가지 요리와 디저트들이 소개되어 있네요

다른 여행책과 마찬가지로 설국 여행을 위한 여러 플랜을 가이드 하고 있어요

가장 기본이 되는 4박 5일 여행도 겨울에 떠나는 여행부터, 꽃바람 타고 로맨틱 여행, 가을에는 대자연 구석구석 탐험 여행까지

미식 여행족을 위한 미식 여행, 제가 좋아하는 온천족을 위한 온천여행까지 다양한 플랜이 있어요

홋카이도 일주를 위한 8박 9일 일정도 있습니다.

비행기는 신치토세 공항으로 가는 직항과 일본 하네다 공항을 경유하여 가는 비행 편이 있네요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따라서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구시로공항, 메반베츠공항, 하코다테공항, 아사히카와공항이 있네요

일본 하면 맥주,,, 삿포로 맥주,, 공장도 방문할 수 있네요

일본 최북단이고 원주민들이 살았던 동네여서인지 홋카이도 만의 음식들도 있으니,, 즐겨보면 좋을듯해요

일본 하면 떠오르는 라멘집,, 삿포로 미소라멘을 포함해 홋카이도 3대 라멘을 드셔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여행도 아는 만큼 보인다 는 것 아시지요

이 외에도 다양한 곳과 음식. 숙박 등이 소개가 되어 있어요

처음 가보면 어디를 가보아야 할지 막막하지만 초심자의 마음으로 추천코스를 소개하고 이동시간까지 설명하여 하루 동선을 짤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유명한 관광 스폿부터 맛집, 카페들도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숙소도 호텔부터 다양한 게스트 하우스까지 소개가 되어 있고

가장 중요한 교통편, 이동 방법까지 잘 나와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