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행복지도를 그려라 - 그 누구도 행복을 빼앗길 이유는 없다
노애정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책을 읽는 착한양건강멘토 최율입니다.

23-102

나의 행복지도는 무엇일까요?

"나의 삶, 나의 꿈, 나의 행복은 지금부터 새로 시작된다!"

호주에서의 국제결혼부터 황혼 이혼, 도전과 반전의 삶을 이야기하다!




3장 매일 행복 습관을 실천하는가

내 행복은 내게 달렸다

사람들은 언제 행복을 느끼는가

맛있는 고기는 사이사이에 마블링이 있어서다. 내가 필요로 한 것은 이 푹신한 마블링 같은 칭찬과 인정이었다. 완벽주의자들은 남의 미숙함을 이해하지 못한다. (명심해야 하는데 잘 안되네요)

내게도 책임이 충분히 있다. 나의 행복을 그에게 온전히 맡긴 탓이다.*106p)

이 책에도 여러 책들이 소개가 됩니다. 책은 영감을 주고 발전을 시켜주는 밑거름이 되는듯해요 ~~ 독서는 여행이고 힘입니다.

미라클 모닝, 시크릿, 기적처럼 만난 책 쓰기 코칭 선생님

산티아고 순례길도 다녀오셨네요 (버킷 리스트)

성장이 없으면 행복도 멈춘다

"너 자신을 알라"는 그러니까 잘 처신해라,,, 소크라테스 - 메타인지

인생을 바꾸는 습관을 찾아라

무라카미 하루키는 '나는 여행기를 이렇게 쓴다'에서 여행하려는 궁극적인 추구 없이 여행하면 아무리 아름답고 좋은 곳, 설사 오지, 땅끝까지 간다고 해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을 거라고 했다

여행하는 행위의 본질은 여행자의 의식을 바뀌게 하는 것이고...

성공의 꿈을 이루는 첫걸음은 자신의 메타인지를 아는 것이다

나의 계획은 실천할 환경 설정과 특을 만들어 실천한다 (루틴)

나의 완전 지대에 안주하지 않는다 - 반복은 지루함을 낳는다

배움을 위해 시간과 돈을 투자하자( 나를 위해 쓰는 돈은 미래를 위한 투자, 무료 강의나 얄팍한 요약들은 영화의 프리뷰라고 생각하면 책이나 전문 강사의 유료 강의는 영화를 통째로 보는 정도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