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의 비밀
오가와 이토 지음, 이지수 옮김 / 더블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팽이 식당을 쓴 작가 오가와 이토의 작품이네요

'달팽이 식당'은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는데 못 읽어 보았네요

이 작품은 일기 형식의 힐링 에세이입니다

오가와 이토는 일본 현대 문학을 대표하는 여성 작가로 1973년 야마가타 현에서 태어났네요. 달팽이 식당이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유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작가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삶을 긍정하면 한 발 앞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치유 소설을 주로 선보여 왔다고 해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입니다.)

철학적인 내용도 좋고 열린 결말도 좋지만,, 읽고 나서 힐링이 되는 책이 좋은 것 같아요. 이 책 내용에도 나오지만 독자나 관객이 내 작품을 이해 못 하면 너희들이 무식한 거야 실력을 키워서 읽거나 구경해 하는 작품들은 ㅠㅠ

책은 1월 1일부터 12월 16일까지 1년의 일기를 기록한 에세이입니다.

글을 쓰시는 분들은 하루 일상도 이렇게 꾸준하게 기록을 함으로써 본인도 발전을 하고 이렇게 책까지 출간하시게 되는 것 같아요

말은 싶지만 일기를 쓴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저는 특히 솔직하게 쓰기가,, 이렇게 쓰면 혹시나 환자분들이 보면 실망하지 않을까~~ 해서,, 블로그에는 솔직한 감정을 적지 못하고 중립적으로 되는 것 같아요

나노에 짱

야판에 도착했다 (japan의 독일어식 발음,, ㅎㅎ 저도 독일어를 배웠는데, 영어를 독일어식으로 읽어서,, 놀림을 당하기도)

동물에게도, 기계에게도 마음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투쟁을 부리는 것도 처음이네" 하고 펭귄이 아까부터 몇 번이나 투덜거리고 있다

나노에 짱 파이팅 (나노에 짱이 누구인지 궁금하다면 책을 읽어 보세요)

산과 호수, 그리고 강

여행지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최고의 사치다

아침에 눈을 떠서 커튼을 열면, 하늘이 맑아져 맞은편에 우뚝 선 산 정상까지 또렷하게 보였다

읽고 나면 힐링이 되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