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베트남 - 느리게 소박하게 소도시 탐독 여행을 생각하다 6
소율 지음 / 씽크스마트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추천 그래서 베트남 소도시에서 느리게 소박하게 하는 여행 에세이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책을 읽는 착한양 선양입니다.


베트남 여행을 가보고 싶어요


그래서 베트남 여행 관련 책을 읽어보고 있어요



3번째 책입니다.


그래서, 베트남


느리게 소박하게 소도시 탐독 이라는 부제목의 베트남 여행 에세이입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베트남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 거예요~


여행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해주는 책이에요~



작가는 혼자서 여행을 다니면서 쓴 여행 에세이~~


책을 읽으면서 물이 흐르는 시골의 어느 한적한 카페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책을 읽다가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모습을 떠 올려보세요


행복한 느낌이 올라오지 않나요~~


이런 생활이 바로 행복입니다. (강요된 행복과 남과 비교하는 행복은 진정한 행복이 아닙니다. 그래서 행복을 상품화하게 되면 그때부터 행복이 불행이 된다고도 하였어요. 남과 비교하지 말고 지금의 신세를 한탄하지 말고,, 그냥 용기를 내어 보세요, 꼭 외국이 아니어도 되는 것 아시죠!! 최근에 SNS를 보면 책을 몇 권 읽은 후에 인생이 달라졌다고 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맞아요,,, 한번 조용한 카페 혹시 시끄러운 곳을 좋아하면 취향껏,,, 책을 계속 읽어 보세요,,, 혹시 아나요~~)


#착한양북카페 #그래서베트남 #소율 #씽크스마트 #인디켓


#하이퐁 #깟바섬 #닌빈 #빈 #동허이 #다낭 #달랏 #호찌민 #빈롱 #껀터

#카페꼼마 #얀쿠브레 #여의도 #아티제서울스퀘어점 #3노트커피 #여의도커피 #책협찬 #북리뷰 #책리뷰 #추천책 #북리뷰어 #책리뷰어 #책추천 #책베스트셀러

같은 나라를 두 번 가지 않는다? 이런 철칙이 나에게 있을 리가. 그러나 실제로 같은 나라를 두 번 가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그런데도 여러 번 베트남을 다녀왔다.



혼자서 여행한다


나는 그들의 일상에, 그들은 나의 여행에 사이좋게 섞여들었다 누군가의 일상이 누군가의 여행이 되는 순간이다


(멋진 문구이네요. 저자의 에세이를 보면 그때그때 일기를 쓰셨어요. 책을 내신 분들의 공통점,,, 우선 기록을 잘한다입니다.)



혼자서 여행을 한다는 것은 많은 용기가 필요할 것 같아요. 자신감과 외로움을 즐길 수 있는 마인드 원래 외로움은 좋은 것이라고 했던가


외국에서 만나는 한국인은 어떤 느낌


혼자이기 때문에 주변의 타인과 어울리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


혼자여도 같이여도 여행은 걸어서 다니는 독서,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이라고 하였습니다.



베트남의 시골 카페에는 남자만?


여자들은 어째서 동네 카페에 가지 않을까?


현지 가이드는 카페인은 여자들에게 해롭다?


입구는 맞지만, 안쪽에서 길이 갈리어 다른 카페로 들어온 것이다. 마트료시카 인형처럼 큰 카페 안에 별개의 작은 카페가 들어있는 형국이다


카페를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망설임 업이 예스다.


여행과 카페의 관계는 노트와 펜처럼 가깝다. 카페 없는 여행을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어떤 여행에서든 카페를 빼놓는다면 그 여행은 2% 부족할 거라고,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제 블로그 주제도 카페에서 책 읽기입니다. 여행을 준비하면 카페 검색을 합니다.~~ 저와 비슷하세요)


해외여행도 카페와 함께~~



틀이 잡힌 한국의 생활을 턱 내려놓는 것, 잘 굴러가던 생활의 연속성을 깨는 것, 일상의 중력으로부터 과감히 벗어나는 것, 쉽지는 않았다. 쥐고 있던 것을 내려놓고 포기해야 할 것을 포기하고 얻은 자유였다.



여행이 매번 웃음과 호의를 보내지 않는다는 걸 알면서도, 나는 불친절한 타인 앞에서 바르르 떠는 사람이었다


타인을 바꿀 수는 없으나 타인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은 바꿀 수 있다(진리의 말이지요, 인생에서 명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제 직업상 타인을 바꾸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러나 단 진료실 안에서만 요 ~~)



여행지에서 굳이 맛집을 고집하지 않는다


어쩌다 보니 맛집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게 되었다. 적은 양에 비싼 가격, 당신이 아니라도 올 손님은 많다는 태도, 거대한 규모, 지나친 북적거림, 한마디로 매력 없다. 유명세에 반해 실망한 경험이 많아서 맛집은 점점 관심에서 멀어져 갔다



여행자는 낯선 타국에서 별수 없는 약한 자의 입장이 된다. 그런데도 간혹 자기가 강자인 줄 착각한다. 여행자는 을, 현지인은 갑, 주인은 그들이고 여행자는 잠시 세 들어 지내는 이방인일 뿐. 자산의 본분을 잊지 말도록, 스스로 거듭 일깨웠다.





꼭 유명한 곳이 아니어도 가볼 곳이 많은 베트남 가보고 싶어요.


슬로우 여행~ 이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젊었을 때 처럼 구경을 위한 구경은 힘든것 같아요 ,, 천천히 주변을 즐기고 그 시간 자체를 즐기면서 천천히 느리게 하는 여행이 이제는 좋은것 같아요


저자도 서서히 천천히 여행을 다니면서 빨리 빨리 다녔을때 보지 못하고 느끼지 못한 여러가지들을 경험하신것 같아요


당장은 여건상 외국여행은 아니더라도 동네 산책도 여행이 아닐까요


천천히 주변을 느끼면서 삶을 즐기는것이 가장 큰 행복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