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베트남 북부 & 하노이, 퐁냐케방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카페에서 책을 읽는 착한양 선양입니다.


이번에는 여행가이드북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베트남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가이드북입니다.


2023년 2024년 최신판이에요


베트남 여행을 한번 가보고 싶어서 요즘 베트남 여행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몇 번에 걸쳐서 베트남 관련 책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그중 첫 번째로 베트남 북부 하노이 퐁냐케방에 대한 여행 가이드북이에요


베트남 지도를 보니 북에서 남으로 엄청 긴 나라에요 ㅎㅎ


베트남전쟁으로 남과 북으로 싸운 것은 알았지만 지도를 이렇게 정확하게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아요

#착한양북카페 #베트남북부 #하노이 #퐁냐케방 #사파 #베트남가이드북 #베트남여행책 #조대현 #해시태그

베트남은 55개 민족이 모여 사는 다민족 사회이기 때문에 사람들마다 피부색이나 체격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고하네요


베트남은 영어 알파벳 'S'자를 닮았다. 폭은 좁고 남북으로 길게 쭉 뻗어 있어요. 베트남인들은 대부분 북부와 남부, 두 지역에 모여 살고 있고 북쪽에는 홍강, 남쪽에는 메콩 강이 있어 두 강이 만든 넓은 평야가 펼쳐져 있는 곳이에요


여행가이드에서는 차례가 중요해요~~


#하노이 #하롱베이 #깟바섬 #사파 #닌빈 #하이퐁 #퐁냐케방국립공원



베트남 북부 사계절이 있어요 저도 베트남은 무조건 덥다고 생각하고 사파를 검색하였더니,,, 아니더라고요


앞에서 설명했듯이 남북으로 길게 늘어져 있는 국토라 같은 나라에도 날씨가 틀리다고 하네요


#토파스에코로지 여기를 가고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우리나라 겨울에는 여기에도 겨울이고 비도 많이 오고 안개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베트남 북부의 겨울은 12월에서 2월 말까지라고 해요 평균 기온은 약 17도라고 하지만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날씨도 많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산악지대는 더 떨어지겠지요. 고산지대는 상당히 추워서 두꺼운 패딩이 필요할 정도라고 해요



9월 말부터 11월 말까지의 약 2달 정도를 가을이라고 하고 평균 기온도 25도라고 합니다.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해요


베트남은 순수한 자연경관과 안전하다고 해요 친절하고 저렴한 먹거리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커피의 천국입니다.



중국의 지배를 받았다가 프랑스 지배를 받아서 중국과 프랑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해요


베트남 음식 베스트 10


포(쌀국수)


분짜


반 쎄오


반미(정말 좋아해요, 프랑스 식민지 영향으로 바게트~)


꼼 땀 수언 누엉



고이 꾸온


콤 티엔 하이 싼


까오러우


분보남보



동남아시아가 쌀국수로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한민국에는 쌀국수가 발달하지 않는 이유는? 아하 그렇군요


세계에서 2번째로 커피 원두를 많이 지배하는 국가가 베트남이에요 (커피도 프랑스가 자국에서의 커피를 공급하기 위해 처음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베트남에서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수상한 무자가 계속 오거나 이중 결제가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ㅠㅠ


레스토랑도 당당하게 과다 청구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문을 할 때 가격을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해요


팁도 점점 주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그랩은 반드시 필요한 앱이라고 해요


싱가포르 여행 갔을 때도 그랩으로 잘 이용하였어요


(카드보다는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오토바이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특히 길거리에서 핸드폰을 보는 것은 조심



베트남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슬리핑 버스


아는 만큼 보이고 준비한 만큼 만족도가 높다(좋은 말이에요!)



이 책은 여행지의 정보뿐만 아니라 여러 정도들을 제공해 주어요


준비가정부터 여러 경우를 비교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준비 로드맵도 있어요


마지막 날 공항 이동은 여유롭게 미리 이동하자 등 정말 많은 팁을 제공해 주세요


여행 준비를 하면서 블로그 등을 열심히 공부하면서 최신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이렇게 놓치기 쉬운 팁들을 잘 설명이 되어서 꼭 읽어 보고 가야 하는 것 같아요


5박 7일이면 하노이 - 사파 - 하롱베이-하이퐁-닌빈 인천 코스도 추천하네요


베트남 일주를 하려면 최소 13박 15일 정도 ㅋㅋ



총론이 끝나면 각 지역에 대한 여행 가이드가 나와요


하토이의 끝판 왕이 되고 싶다면 감성 스팟 3곳은


픙흥 벽화거리, 하노이 기찻길 마을, 롯데


요즘 유행하는 한 달 살기에 관한 내용도 있어요


한 달 살기의 목적은? 가장 중요할 것 같기는 하네요.. 그저 한 달 동안 가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만 했었는데요..


한 달 살기는 삶의 미니멀리즘이다



하노이에서 호치민까지 가장 빨라도 30시간이네요 ㅋㅋ


일주를 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리겠네요~~


그래서 여행을 계획하면서 북부를 가거나 남부를 여행하나 보아요



제가 가보고 싶은 사파도 나와요


하노이에서 사파를 오가는 차파 익스프레스 열차가 있네요 야간에 운영하는 열차입니다. 22시에 출발하여 6시에 도착한다고 해요



아시죠~~


아는 만큼 보인다


그냥 가서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알고 가면 더 재미있을 수도 있어요



책 추천 베트남 북부 하노이 퐁냐케방 여행가이드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